웰튼병원의 건강한 생각

인공관절수술로 활력 넘치는 인생 되찾으세요 본문

웰튼병원/인공관절센터(무릎관절)

인공관절수술로 활력 넘치는 인생 되찾으세요

웰튼지기 2018. 4. 23. 15:32

인공관절수술로 활력 넘치는 인생 되찾으세요.

 

따뜻한 날씨인 봄이 되면서 가족이나 지인들과 나들이나 여행을 계획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그러나 몸이 불편한 어르신들은 봄을 제대로 즐기는 것은 쉽지 않은 일입니다. 나이가 들면 무릎 관절염이 생겼거나 외상으로 연골이 소상되어 걷거나 계단을 오르내릴 때 불편함을 느끼고 무릎 통증으로 밤잠을 이루지 못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 때 무릎인공관절수술을 가장 효과적인 치료법입니다. 특히 60대 이상의 장년층분들에게는 인생 2막을 새롭게 시작할 수 있는 치료법으로 표현되기도 합니다.

퇴행성관절염은 상태에 따라 초기, 중기 말기로 나뉘어집니다. 말기가 아니라면 약물이나 주사치료, 물리치료 등 최대한 환자의 관절을 보본하여 사용하는 방법으로 치료하게 됩니다. 그러나 외출이 어려울 정도로 통증이 극심하거나 관절에 변형이 생길 정도라면 말기 퇴행성 관절염으로 진단되어 무릎 인공관절수술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무릎인공관절수술이란 퇴행성 관절염이 많이 진행되어 심한 통증으로 일상생활의 거동이 심할 때 무릎 관절을 인공관절로 바꾸어주는 수술법으로 무릎관절염 환자에게 널리 시행되고 있는 수술법입니다. 무릎인공관절수술은 수술 후 무릎의 통증 개선과 함께 관절 운동이 호전되며 다리 모양도 곧게 교정되는 효과를 나타나게 됩니다.

 

웰튼병원의 무릎인공관절수술

웰튼병원은 기존 무릎 인공관절수술 시 발생하는 절개 부위를 절반 수준으로 줄여든 9~10cm만 절개를 시행합니다. 절개 부위가 감소되어 조기 재활이 가능하고, 근육과 인대 손상은 물론 통증까지 감소되어 빠른 회복을 할 수 있습니다.

최소절개술을 적용하기 때문에 근육, 인대 손상을 최소화하여 수술 후 통증을 줄여줍니다. 조기재활이 가능하여 근육과 인대의 유착을 방지 해주는 한편 약해진 근력을 강화시켜주어 통증을 줄여주게 됩니다. 무통치료 및 수술 부위에 대한 통증 관리 치료를 통하여 기존 수술시의 통증보다 덜 아프게 관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