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튼병원의 건강한 생각

인공관절수술 받으면 잘 걸을 수 있을까? 본문

웰튼병원/인공관절센터(무릎관절)

인공관절수술 받으면 잘 걸을 수 있을까?

웰튼지기 2018. 4. 23. 10:59

인공관절수술 받으면 잘 걸을 수 있을까?

 

노년에 찾아오는 퇴행성 관절염은 노인분들의 활동성을 제약하는 가장 큰 요인 중에 하나입니다. 이렇게 몸이 불편한 노인들은 야외활동을 제대로 즐기는 것이 쉽지가 않은데요!

퇴행성관절염무릎 뼈 사이에 쿠션 역할을 하던 연골이 마모되고 관절 주위에 가시 같은 작은 뼈가 생성되어 있는 상태이므로 통증으로 인해 보행에 불편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퇴행성 관절염은 상태에 따라 초기, 중기, 말기로 나눌 수 있으며 말기가 아니라면 최대한 환자의 관절을 보존하는 방법을 시행하게 됩니다. 약물 및 주사치료, 물리치료 등으로 비수술적 치료방법으로 증상을 호전시킬 수 있습니다.

 

 

하지만 말기에 해당하는 분들은 일상생활이 어려울 만큼 통증이 극심하거나 관절에 심한 변형이 오게 되는데 이를 치료하는 방법으로 '인공관절수술'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 인공관절수술

손상된 관절 연골과 뼈를 대신하여 인체에 무해한 재질로 제작된 인공관절로 대체하는 수술법입니다. 과거에는 수술범위가 넓어 회복이 더디고 흉터가 크게 남는 수술로 인식되었지만 최근에는 의료기술의 발달로 최소절개로 수술이 가능하고 그만큼 빠른 회복을 기대할 수 있게 발전하고 있습니다. 또한 인공관절 수명도 길어져 환자의 삶의 질을 바꿔주는 수술로 알려져 있습니다.

 

 

▥ 웰튼병원의 무릎 인공관절수술

1. 최소절개술

기존 수술 절개범위 20cm 에서 10cm 절반 가량 줄이는 최소절개술로 시행하며 불필요한 근육 손상을 최소화하여 통증이 덜하고 정상적인 활동으로 더 빨리 복귀할 수 있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또한, 흉터에 대한 부담을 없애고 출혈도 적습니다.

 

2. 수술 4시간 후 조기보행

웰튼병원은 수술 후 성공적인 재활을 위해 수술 4시간 후 조기보행을 2005년 최초 도입하여 실시하고 있습니다. 인공관절수술 후 걷기에 대한 환자의 심리적 두려움을 해소하고 재활에 대한 의지를 높여 빠른 회복과 수술부위의 기능 회복을 돕습니다.

 

3. 무릎 인공관절수술 명의

수술의 결과는 의사의 경험이 좌우합니다. 웰튼병원 인공관절센터는 국내외 인정받은 풍부한 수술 경험과 노하우를 가진 숙련된 의료진이 직접 수술합니다. 현재 연간 500례 이상의 무릎인공관절수술을 성공적으로 이끌며 명실상부한 인공관절센터로 성장해나가고 있습니다.

 

4. 1:1 재활프로그램 운영

자체 스포츠재활센터 운영 및 전문 재활치료사가 환자 1:1 맞춤으로 재활치료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체계화된 프로그램 안에서 진행되어 환자분의 안정적인 회복을 도와드리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