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튼병원의 건강한 생각

고관절통증 있다면 인공관절치환술 본문

웰튼병원/인공관절센터(고관절)

고관절통증 있다면 인공관절치환술

웰튼지기 2017. 4. 4. 16:24

고관절통증 있다면 인공관절치환술

<엉덩이 관절이라 부르는 고관절의 무서운 질병 대퇴골두무혈성괴사>

 

우리의 신체는 나이가 들고 많이 사용하다보면 이곳 저곳에서 퇴행성질환들이 나타나기 시작하게 됩니다. 특히나 무릎과 고관절을 대표적으로 들 수 있는데, 퇴행성고관절염은 골반과 다리를 연결해주는 관절인 고관절에 염증성 병변이 생겨 통증과 보행의 어려움을 겪게 되는 질환입니다.

고관절통증 증상은?

일반적으로 통증을 느끼는 허리와 엉덩이 주변이 아파오기 때문에 허리 쪽의 요통질환으로 착각하는 경우가 많으며 양반다리를 했을때 통증이 더욱 심해지거나 오래 걷거나 찬 곳에서 통증이 유별나다면 고관절염을 의심해보아야 합니다.

 

대퇴골두무혈성괴사증이란?

일반적으로 퇴행성 변화로 인한 골괴사 아닌 대퇴골두무혈성괴사는 뼈로 가는 혈액 공급의 차단으로 인한 통증성 질환입니다. 우리 몸의 여러 부분에서 나타날 수 있지만 고관절이 대표적이며 연 평균 만명 이상의 환자가 발생하며 남성에게서 더 높은 발병율을 보이고 있습니다.

골괴사 원인은?

여러 가지 원인을 볼 수 있지만 스테로이드제 오남용 및 꾸준한 과음 등을 대표적으로 꼽을 수 있으며 이 밖에도 고관절 탈구 및 골절로 혈류의 차단이 주된 원인이 되는 경우도 많습니다. 아직까지 명확한 원인을 찾기 힘들며 괴사의 진행을 초기에 발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고관절 인공관절치환술

고관절 염증과 괴사인 경우 무조건 수술적 치료가 진행되는 것이 아닌 초기에는 진통 소염제와 함께 물리치료, 목발 등을 사용해보지만 계속 단계가 진행되는 경우 수술을 고려해야 합니다. 수술은 크게 환자의 관절을 보존하는 방법과 인공관절수술이 있습니다.

초기단계이면서 환자의 나이가 젊고, 활동이 왕성하다면 고관절을 최대한 보존하는 치료를 택하고 만약 괴사가 상당히 진행되었으며 정상적인 일상생활이 불가능할 정도의 고관절통증이 있다면 인공관절수술이 불가피합니다.

 

웰튼병원은 인공관절치환술 진료량 평가 1등급의 병원으로 척추, 관절 병원이지만 관절치료 최적화된 진료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오랜 경험과 노하우를 통한 최소절개 인공관절치환술이 가능하여 8~10cm가량의 최소한의 절개부위로 근육과 힘줄의 손상이 거의 없이 수술이 완료되어 회복기간이 짧고 후유증이 적은 것이 장점입니다.

 

 

또한 웰튼병원은 성공적인 인공관절수술과 함께 수술 후에도 체계적인 물리치료와 재활치료 프로그램이 맞춤형으로 진행이 가능하여 빠른 일상복귀에 큰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1:1 재활 프로그램을 통해 고관절수술 후 4시간 후부터 보조기와 물리치료사가 동행된 보행연습을 실시하고 5일째에는 정상적인 보행이 가능하여 빠른 사회 복귀를 생각하시는 분들에게 만족도가 매우 높습니다.

 

 

강서구 내발산동에 위치한 웰튼병원은 발산역 6번출구와 인접해 있으며 공항과 인접하여 전세계에서 고관절치료를 위해 방문하여 완쾌되어 돌아가고 있습니다.

고관절수술 문의는 하단의 배너를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 원활한 진료를 위해 예약 후 방문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