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튼병원의 건강한 생각

대퇴골두무혈성괴사 인공관절수술잘하는곳 찾아야 본문

웰튼병원/인공관절센터(고관절)

대퇴골두무혈성괴사 인공관절수술잘하는곳 찾아야

웰튼지기 2017. 3. 27. 17:45

대퇴골두무혈성괴사 인공관절수술잘하는곳 찾아야

<엉덩이통증이라고도 불리는 대퇴골두무혈성괴사 빠른 치료가 필요>

 

 

오늘은 인공관절수술잘하는곳으로 불리는 웰튼병원에서 고관절 질환인 대퇴골두무혈성괴사와 그에 따른 치료 방법, 인공관절수술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평소 좌식생활이 많은 한국인들은 양반다리를 하거나 쪼그려 앉는 자세를 취하는 경우 통증이 느껴진다면 고관절 괴사를 의심해보아야 합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중장년층의 남성에게서 자주 찾아볼 수 있는 대퇴골두무혈성괴사는 우리 몸의 허벅지뼈 윗부분이 골반뼈와 엉덩이 관절로 이루어져 있는데, 여기서 골반뼈와 허벅지뼈에 연결되는 부분을 대퇴골두라고 부르게 됩니다. 이 대퇴골두로 가는 혈류가 차단되면 혈액순환이 원활해 지지 않아 뼈 조직이 괴사하고 뼈가 함몰되게 되는데 이때 일어나는 질환을 말합니다.

 

 

 

대퇴골두무혈성괴사 증상은?

평소 특별한 증상이 없는 경우도 많지만 시간이 경과하면 괴사 부위가 무너져 내려 고관절 손상이 나타나기 시작합니다. 처음에는 사타구니 부위에 통증이 느껴지다가 점차적으로 걷거나 활동할 때 심해져 절뚝거리게 되고, 대퇴골두의 함몰이 심해지면 다리의 길이 변형으로 인해 정상적인 생활이 불가능해지는 무서운 병입니다.

 

 

대퇴골두무혈성괴사 단계별 치료 방법은?

고관절은 한 번 괴사하기 시작하면 늦추는 것은 가능하나 이미 손상된 고관절이 정상으로 회복되기는 힘듭니다. 따라서 초기에는 보존적 치료를 통해 주사와, 약물, 물리치료를 통해 통증을 관리하고 근력을 키우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하지만 통증이 심각하면서 정상적인 일상생활이 거의 불가능하다면 고관절 인공관절수술잘하는곳을 찾아 수술적인 방법을 통해 통증을 개선하고 정상적인 생활이 가능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웰튼병원은 오랜 경험과 노하우를 통해 수천건의 인공관절수술을 성공적으로 진행한 송상호병원장님이 직접 집도를 하게 되며 외회전근을 보존하면서 8~10cm 가량의 최소한의 절개 부위로 모든 수술이 가능합니다.

따라서 타 병원의 수술과 달리 빠른 회복과 함께 수술 4시간 후부터 보행 연습이 가능할 정도로 수술 후유증이 없는 것이 큰 장점이기 때문에 사회생활을 하거나 빠른 일상복귀가 필요하셨던 분들에게 큰 만족도를 드리고 있습니다.

 

세계로 뻣어가는 인공관절수술잘하는곳 웰튼병원은 국제 인공관절수술 교육센터로 지정되어 아시아를 비롯한 전 세계의 의료진들이 방문하여 인공관절수술 노하우를 배워가고 있습니다.

 

위 사진은 고관절 수술 후 4시간 후부터 실제로 물리치료사 동행하에 재활운동을 하고 1주일 뒤에는 일반적으로 독립보행이 문제없이 가능한 사진입니다.

성공적인 인공관절수술도 중요하지만 수술 후 사후관리와 재활치료도 매우 중요합니다. 웰튼병원은 인공관절수술잘하는곳의 명성에 맞게 환자 개개인의 1:1 맞춤 재활프로그램을 제시해드리고 추후 가정에 복귀하여서도 문제없는 재활치료가 가능하게끔 지원해드리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