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튼병원의 건강한 생각

고관절통증 이제 치료 하세요 본문

웰튼병원/인공관절센터(고관절)

고관절통증 이제 치료 하세요

웰튼지기 2017. 4. 13. 17:59

고관절통증 이제 치료 하세요

<고관절 대퇴골두무혈성괴사는 웰튼병원에서 치료가 정답>

 

 

따뜻한 봄이 찾아오면서 새로운 다짐으로 금연과 금주를 약속하고 있지만 다들 사회 생활 및 각종 모임과 한국의 음주문화로 그 약속을 지키는 것이 쉽지만은 않습니다.

잦은 술자리를 가지며 개인적인 동아리 활동이나 모임이 많을수록 술자리는 점점 잦아질 수밖에 없는데요!

특히나 30~40대 남성들은 잦은 음주와 흡연, 스트레스에 노출되어 고관절 질환 중 하나인 대퇴골두무혈성괴사에 영향을 주게 됩니다.

 

고관절이란?

대퇴골두는 허벅지 뼈의 끝쪽 머리라 생각하면 되며 대퇴골두와 골반이 맞닿아 맞물린 형태를 하고 주변 근육들로 이어져 있습니다.

앉아있거나, 쉴 때, 걸을 때 운동을 하며 체중의 대부분을 지탱할만큼 신체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됩니다. 하지만 이런 대퇴골두에 적절한 혈액이 공급이 이루어지지 않아 괴사가 발생되는 질환이 생길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대퇴골두무혈성괴사?

신체의 모든 기관은 적절한 혈액과 영양분을 공급받아야 살 수 있습니다. 뼈 역시도 마찬가지로 오래 버틸 수 있는 것 뿐 혈액공급이 원활하지 않다면 뼈가 썩어들어가 나중에는 안쪽이 썩어 무너져 내리며 주저앉게 됩니다. 이를 괴사라 부르며 정도에 따라 1~4기로 나누게 됩니다.

대부분의 1~2기는 약물치료와 물리치료 등으로 치료하게 되며 수술은 2기 말부터 적용하는 것이 대부분입니다.

 

고관절 인공관절수술이란?

고관절 인공관절치환술은 손상된 대퇴골두를 인공관절로 대체해주는 수술로 대부분 더이상 다른 치료법으로 효과가 없는 말기의 상태에서 시행되게 됩니다.

대퇴골두를 잘라낸 후 인공관절을 박아넣는 수술이기 때문에 고난이도 수술로 분류됩니다. 또한 전문적이지 않은 수술로 인해 탈구와 합병증에 노출될 수 있어 신중하게 수술 병원 선택을 하셔야 합니다.

 

웰튼병원에서는 까다로운 고관절수술을 근육을 절개하지 않고 좁은 시야각에서 수술을 진행하게 됩니다. 절개되지 않은 근육들은 절개 후 재봉합되었던 근육들에 비하여 자체적으로 근력이 좋을 수밖에 없으며 이는 수술 부위를 더욱 안정적으로 지지해주게 됩니다.

따라서 근육과 힘줄이 보존되어 빠른 회복이 가능하기 때문에 수술 후 4시간 후부터 첫 보행연습이 가능하며 빠른 재활과 동시에 퇴원 시 절뚝거림 없이 똑바로 걸어 퇴원이 가능하여 만족도가 매우 높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