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튼병원의 건강한 생각

무릎수술이 필요하다면 인공관절수술로 해결? 본문

웰튼병원/인공관절센터(무릎관절)

무릎수술이 필요하다면 인공관절수술로 해결?

웰튼지기 2016. 5. 18. 11:14

무릎수술이 필요하다면 인공관절수술로 해결?

<인공관절수술로 무릎통증을 한 번에! 최소절개 인공관절치환술>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다양한 질병과 몸의 이상이 생기게 되는데 오늘 소개하는 무릎수술의 하나인 무릎 인공관절수술을 알려드릴려고 합니다. 무릎에 퇴행성관절염이 오게 된 후 활동을 하게 되면 다른 질병과는 비교할 수 없는 통증으로 고생하는 아버님 어머님들이 많이 있습니다.

초기와 중기의 퇴행성관절염은 통증으로 다소 활동의 불편함만을 느끼지만 말기의 퇴행성관절염은 연골이 닳아 뼈와 뼈가 맞닿는 면적이 초기보다 더 커져 극심한 통증을 느끼게 되어 이때는 인공관절수술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무릎통증은 관절모양이 변하고 걸음걸이에 이상을 보이기도 하며, 관절 운동 범위가 점차 감소하고 부종과 함께 무릎 주위 통증이 발생하게 되는데 무릎에서 운동 시 마찰음이 느껴지고, 증상의 악화와 좋아짐이 반복되는 특징이 있습니다.

노년층의 퇴행성관절염을 단순히 나이가 듦에 따른 자연순리라고 생각하고 통증으로 잠을 못이루게 되도 참고 병원 치료 및 인공관절수술과 같은 무릎수술을 미루는 경우가 많습니다.

 

 

퇴행성관절염의 초기증상에는 물리치료와 체외충격파, 주사치료를 통해 염증의 악화를 지연시키는 효과를 줄 수 있는데 치료효과가 거의 없거나 연골이 닳아 없어진 경우, 통증이 심하여 일상생활에 큰 불편이 있다면 인공관절수술로 새로운 제2의 삶을 찾을 수 있습니다.

최근 의료기술의 발달로 인공관절수술 방법과 인공관절에 사용되는 재료 등도 날이 갈 수록 좋아지고 있어 무릎수술 후 만족도 또한 매우 높은 편입니다. 가까운 거리에서의 치료도 중요하지만 최소절개로 인공관절수술이 진행되는지와 감염에 민감한 고령층의 환자들에게도 무균상태의 수술 진행이 가능한지를 꼼꼼히 살펴보는 것이 중요하겠습니다.

 

 

웰튼병원은 척추 및 다른 부위의 정형외과 치료보다 오직 관절만을 위한 인공관절수술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모든 의료진들이 풍부한 노하우와 경험을 토대로 무릎수술에 특화되어 진료를 진행하고 있어 무릎수술과 고관절수술, 어깨관절수술 등을 대표적으로 치료하고 있습니다.

퇴행성관절염에 의한 무릎 인공관절수술을 웰튼에서는 10cm미만의 최소절개로 수술이 진행되어 아무래도 근육과 힘줄, 피부의 손상이 적다는 장점을 토대로 빠른 회복과 일상복귀가 빠릅니다. 최소절개 무릎수술이기 때문에 좁은 수술 부위를 통해 보다 꼼꼼하고 새심한 무릎수술 진행이 필요합니다.

 

 

위 사진과 같이 정상관절과 다르게 무릎의 뼈사이 공간없이 밀착되어 걷게 될 때마다 마찰로 인한 통증이 발생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이를 인공관절수술로 공간을 확보하고 잃어버린 관절의 역할을 인공관절을 통해 가능하게 도와드리는 수술이 되겠습니다.

빠른 회복이 가능하기 때문에 웰튼병원의 대부분의 환자들은 수술 후 4시간 후부터 자연스럽게 보행연습의 진행이 가능해집니다. 모든 환자들이 그동안 관절염으로 인해 괴롭혀온 통증 없이 보행이 가능해지며 인공관절이 적응됨과 동시에 목발 및 휠체어가 없이도 문제 없이 보행이 가능합니다.

 

 

문제가 있던 연골을 제거하고 새로운 관절로 새로운 인생을 도약하시기 전까지 통증이 있는데도 참고 무릎수술에 대한 거부감으로 물리치료만을 고집하시다가 말기에 병원 X-Ray, MRI검사를 통해 관절염 말기를 진단 받고 급하게 인공관절수술 날짜를 잡는 환자분들이 많습니다.

생활 활동 반경이 제한된 어머님과 아버님들을 대신하여 자녀분들의 관심이 무릎통증으로부터의 빠른 해방에 도움이 되기 때문에 가까운 관절병원을 통한 검진이 필요합니다.

 

 

웰튼병원의 인공관절수술은 대한민국을 떠나 해외에서도 인정받아 세계 각지의 정형외과 전문의 의료진들이 연수를 위해 방문하고 있습니다. 필리핀, 태국, 러시아, 중국, 일본 등 각지에서 한국의 선진 인공관절수술을 배워가며 송상호원장님께서도 해외 현지에 방문하여 강연 및 의료 봉사에 힘쓰고 있습니다.

최근 웰튼병원은 무릎인공관절수술 2500례를 달성하여 EXETER MASTER(엑시터마스터)를 수여받게 되었습니다. 약 20년 가량 인공관절수술에만 매진하여 이룬 성과로 앞으로도 10000례를 달성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는 웰튼병원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위 사진과 같이 양쪽 퇴행성관절염으로 O자형으로 휘어진 다리를 인공관절을 삽입하고 곧게 뻣은 예쁜 다리로 만들어드리고 있습니다. 여성들의 경우 호르몬의 영향과 갱년기 증상들로 인해 퇴행성관절염이 빠르게 진행되어 휘어진 O다리로 인해 스트레스를 받는 어머님들이 많은데 무릎수술을 통해 다시 건강한 다리를 되찾을 수 있어 만족도가 높은 수술 중 하나입니다.

 

 

무릎인공관절수술의 성공도 중요하지만 사후관리와 재활치료 또한 매우 중요합니다. 관절염으로 고생하셨던 분들의 경우 활동반경이 좁아져 다리의 근력과 허벅지가 약해진 상태이기 때문에 재활치료와 꾸준한 운동을 해준다면 인공관절의 수명 또한 매우 길어지게 됩니다.

재활운동을 통해 인공관절의 체내 적응도를 높임과 동시에 관절 가동 범위를 향상시키는 열쇠 역할을 해주어 큰 도움이 됩니다. 웰튼병원은 1:1 맞춤 관절 재활운동과 물리치료를 통해 의료진과 물리치료사들의 협진으로 빠른 일상생활로 복귀가 가능하게 해드립니다.

 

웰튼병원은 서울시 강서구 내발산동에 위치하여 지하철역 발산역과도 인접하였으며 김포공항과도 가까워 편리한 교통편으로 내원 방문이 가능합니다. 예약 후 방문해주셔야 대기 시간이 짧아질 수 있으니 꼭! 예약 후 방문해주시기 추천해드립니다.

 

날로 발전하는 웰튼병원이 되도록 노력하며 앞으로도 모든 환자분들의 무릎 건강을 책임지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