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튼병원의 건강한 생각

무릎인공관절수술은 어떤 무릎수술일까? 본문

웰튼병원/인공관절센터(무릎관절)

무릎인공관절수술은 어떤 무릎수술일까?

웰튼지기 2016. 6. 9. 10:37

무릎인공관절수술은 어떤 무릎수술일까?

<지긋지긋한 무릎 관절염을 해결하는 무릎인공관절수술 해답은 웰튼>

 

 

젊은 사람들은 모르는 노년층의 고질적으로 따라다니는 관절염!

노년층이 흔히 겪는 질환 중 가낭 흔한 퇴행성 관절염은 65세 노인 4명중 1명에게 나타날 만큼 발병율이 아주 높습니다. 평소 무릎을 펴고 구부리기 어려워지거나 저릿한 통증이 느껴진다면 퇴행성관절염을 의심하서야 하며 심한 경우는 무릎인공관절수술이라 불리는 무릎수술도 고려해야 합니다.

 

무릎수술이 필요한 통증을 일으키는 퇴행성관절염이란?

퇴행성 변화를 겪게되는 무릎에 나타나는 질환으로 교통사고나 낙상과 같은 외상성관절염이나 감염성관절염도 이러한 관절염의 진행과정은 초기, 중기, 말기로 나뉠 수 있습니다.

만약 초기의 관절염이라면 무릎수술이 바로 진행되는 것이 아닌 무릎강화운동 및 물리치료, 약물치료와 주사치료를 병행하게 됩니다. 하지만 다리 라인이 O자로 벌어져 변형이 일어났다면 무릎인공관절수술이 필요하게 될 수 있습니다.

 

웰튼병원이 알려드리는 무릎수술을 부르는 퇴행성관절염의 증상은?

1. 통증이 꾸준히 이어진다.

2. 무릎통이 심하여 밤에 잠을 이루기 힘들다.

3. 단순 보행과 무릎을 구부리고 펴기가 힘들다.

4.  계단을 오르고 내릴때 통증이 심하고 어렵다.

5. 다리에 변형이 생겨 O자형이 되고 키가 작아진다. 

 

 

위의 사진과 같이 무릎수술을 받는 원인은 다양합니다. 연골판이 파열됬다거나 전방십자인대파열 등의 치료 또한 웰튼병원에서 관절내시경을 통해 수술이 진행이 되며 하단과 같은 퇴행성관절염의 경우 중기를 넘어서 말기가 되었다면 무릎인공관절수술을 통해 통증없이 곧은 다리로 재교정을 도와드리며 그에 맞는 재활치료가 시행됩니다.

 

 

위와 같이 정상이 아닌 퇴행성관절염으로 발전되는 경우는 고령층 뿐 아니라 최근에는 젊은 층에서도 조기에 나타날 수 있다고 하는데 그 원인으로 축구와 농구같은 과도한 운동, 비만, 잘못된 습관, 관절의 모양, 유전적 성향 등 복합적인 원인으로 인해 무릎통증을 유발하고 심한 경우 무릎인공관절수술을 받게 되기 때문에 관절 건강에 항상 유의하고 초기 치료가 중요합니다.

 

 

무릎인공관절수술은 통증이 아주 심한 말기 진단의 경우에 많이 수술을 하며 인체에 전혀 무해한 금속을 삽입하여 마모되고 사용이 불가능한 관절을 대신하여 정상 기능으로 회복하게 해 주는 무릎수술입니다. 관절을 형성하는 뼈의 형태에 특수한 금속막을 씌워 중간층에 특수 제작된 플라스틱을 삽입하여 물렁뼈의 역할을 하도록 하여 유연한 관절 기능과 함께 문제 없이 움직이게 해 주는 치료 방법입니다.

 

웰튼병원은 무릎수술 및 고관절수술에 특화되어 앞서가는 의료기술로 무릎인공관절수술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타 병원과 다르게 10cm미만의 최소절개 부위를 통해 근육과 힘줄을 보존한 상태로 수술이 진행되어 단 수술 후 4시간 후부터 보조기와 함께 보행연습이 가능하기 때문에 빠른 회복으로도 유명합니다.

절개가 최소화 되어 흉터가 작아 비교적 여성 환자분들이 인공관절수술을 많이 하기 때문에 만족도가 높으며 약 5일째 정도면 보조기구 없이 독립보행이 가능하여 일상생활의 복귀가 빠른 장점이 있습니다. 더욱 빠른 회복과 무릎인공관절의 안정적인 체내 일체화를 위해 체계적인 물리치료 시스템으로 1:1 관리가 진행되어 연세가 많으신 환자분들도 케어 가능하여 환자와 보호자 모두 만족하실 수 있는 결과를 보여드립니다.

 

우리 몸의 관절은 한 번 손상되고 퇴행성으로 문제가 발생하기 시작하면 일반적인 치료를 통해서는 진행을 늦추는 것은 가능하나 개선이 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하지만 고령층의 어머님들과 아버님들은 통증이 심하시고 생활 반경이 좁아져도 참고 병원에서 정밀 검사 및 무릎인공관절수술에 거부감을 가지시는 분들이 많으신데 무릎수술을 통해 통증이 사라지며 일상생활이 가능해지기 때문에 웰튼병원의 수술후기를 통해 제2의 인생을 살아가신다고 말씀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자녀분들께서 주의 깊고 적극적인 관심이 필요합니다.

웰튼병원의 모든 무릎인공관절수술은 송상호원장님 직접 집도하시며 수술에 대한 자신감과 신뢰도를 높이기 위해 실시간 무릎수술 생중계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보호자 분들의 수술에 대한 초조함과 불안감 등을 해소시켜드리고 있습니다.

 

웰튼병원은 강서구 내발산동에 위치하고 있으며 전국의 관절 환자분들이 방문하고 계시며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무릎인공관절수술 진행에 대해 중국, 일본, 러시아, 동남아시아 등의 각국의 정형외과 전문 의료진들이 의료연수를 위해 한국의 웰튼병원을 방문하고 있습니다.

세계로 뻣어가는 인공관절수술을 전파하고 더욱 앞서가며 항상 웃음을 주는 웰튼병원이 되도록 노력할 것을 약속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