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튼병원의 건강한 생각

전방십자인대파열 무릎수술은 관절수술 병원 웰튼과 본문

웰튼병원/관절내시경

전방십자인대파열 무릎수술은 관절수술 병원 웰튼과

웰튼지기 2016. 5. 12. 09:19

전방십자인대파열 무릎수술은 관절수술 병원 웰튼과

<관절수술 잘하는 곳에서 전방십자인대파열 무릎수술로 무릎 고민 해결>

 

많은 사람들이 단순 골절, 탈골, 인대 손상에 대해서 많이 들어서 알지만 전방십자인대파열? 이 무엇인가 겪지 않고는 모르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TV와 같은 언론에서 전방십자인대파열로 ㅇㅇㅇ 선수 관절수술, 혹은 무릎수술 이런 타이틀의 뉴스를 접한 적은 한 번씩은 있으실 겁니다. 전방십자인대파열이 무엇이길래 운동 선수들의 치명적인 부상인지에 대해 웰튼에서 무릎수술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전방십자인대파열은 무릎 인대 손상 중에서도 대표적인 질환으로 처음에 '뚝'하는 소리와 함께 찢어지는 듯한 느낌과 통증이 동반되며 무릎이 붓게 되어 관절수술이 필수로 필요하게 됩니다. 하지만 단순 타박상으로 생각하고 며칠 동안 방치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며칠이 지나면 통증이 조금 가라앉고 생활에 지장을 크게 못느껴 조기치료에 어려움이 있지만 전방십자인대파열에 대한 무릎수술을 조기에 하지 않으면 퇴행성관절염으로 발전하여 더 큰 문제가 발생 할 수 있습니다.

 

 

전방십자인대파열은 다른 인대들과 연골을 포함한 무릎 전체적인 관절을 지지하는 구조물에도 추가적인 손상을 연계하여 무서운 관절질환이기 때문에 증상이 의심된다면 조기에 관절내시경을 통한 무릎수술이 필요합니다.

전방십자인대의 역할은?

무릎 속에서 종아리 뼈가 앞으로 밀리지 않도록 고정해 무릎 관절을 안정화하여 회전 운동의 중심 축 역할을 통해 다리가 과도하게 회전되는 것을 막는 역할을 합니다. 후방십자인대에 비해 가늘고 충격에 약하기 때문에 쉽게 전방십자인대파열이 발생하며 격렬한 스포츠 경기와 낙상 등이 주요 원인이 됩니다.

 

 

초기의 전방십자인대파열은 충분한 안정과 냉찜질을 통해 염증 진정에 도움이 되며 통증이 없어도 목발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정밀검사인 MRI촬영으로 손상 정도를 확인 후 관절수술 여부를 판단하게 됩니다.

관절내시경을 통한 무릎수술 재건술은 2~3일 가량의 입원이면 퇴원이 가능하기 때문에 통증과 회복에 대한 걱정은 크게 안하셔도 됩니다.

 

웰튼병원은 관절수술만을 진행하는 병원으로 관절내시경을 사용한 무릎수술은 최소절개만을 통해 전방십자인대파열 수술이 진행되 흉터가 작고 빠른 회복과 빠른 일상복귀가 가능한 장점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열 십자 모양으로 교차하여 무릎이 과도하게 펴지거나 밀리는 것을 방지하는 전방십자인대파열 수술을 위해 일반일 뿐 아니라 운동선수들도 웰튼에 방문해주고 있습니다.

 

3층에 위치하고 있는 재활센터 및 물리치료실은 무릎수술 후 사후관리를 꼼꼼하게 병행해드리고 있어 빠른 일상생활로의 복귀를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전방십자인대파열과 같은 관절수술 뿐 아니라 반월상연골판파열, 무릎인공관절수술 등 다양한 무릎 관련 질환에 대한 오랜 노하우를 통해 재활치료와 홈케어 시스템까지 안내해드리고 있습니다.

 

 

젊은 남성들의 과격한 운동에서 많이 발생하는 전방십자인대파열은 아프고 걷는데 불편함만 생기는 것 뿐 아니라 20~30대의 나이에 합병증으로 인한 무릎관절염으로 복합적인 무릎수술이 필요할 수도 있기 때문에 조기에 치료 받는 것이 절대적으로 중요합니다.

정밀검사를 받고 1시간 내외의 관절수술로 비교적 간단한 수술이기 때문에 빠른 병원 내원이 필요합니다.

 

전방십자인대파열로 인해 관절수술을 받았거나 수술에 대해 알아보다 보면 무릎수술 후 재파열이 되었거나 불편함과 통증이 가시지 않는다는 정보를 쉽게 접할 수 있는데 재건술은 뼈에 인대를 이식하기 위해 작은 터널을 뚫게 되는데 이 터널이 본래의 위치에 정확히 재건됐는지가 수술 성공 여부에 큰 관건이 됩니다. 관절만을 생각하는 웰튼병원은 강서구에 위치하여 꾸준히 10여년간 관절수술을 진행해 왔고 꼼꼼한 수술로 만족도가 높은 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