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튼병원의 건강한 생각

무릎통증, 관절내시경으로 빠르게 회복해요! 본문

웰튼병원/관절내시경

무릎통증, 관절내시경으로 빠르게 회복해요!

웰튼지기 2018. 7. 3. 13:55

무릎통증, 관절내시경으로 빠르게 회복해요!

 

#퇴행성관절염 젊은층도 위험

무릎 부위에 잘 나타나는 ‘퇴행성 관절염’은 극심한 통증과 함께 염증이 발생하는 관절 질환입니다.

이름 때문에 60대 이상 중장년층에게만 나타나는 질병인 것처럼 알려져 있으나 최근에는 잘못된 자세, 과도한 다이어트, 무리한 운동 등으로 나타나기도 하여 실제 젊은 환자들도 많습니다.

 

#조기치료할수록 회복 가능성 높아

무릎은 조기에 치료할수록 회복 가능성이 높으므로 평소에 경미한 증상이라도 넘어가지 않고 관심을 기울이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무릎 통증을 무심코 지나쳐 제때 치료하지 않고 방치할 경우 관절 면이 불규칙해지면서 움직일 때마다 마찰음이 느껴지거나 다리가 변형되어 보행장애로도 이어질 수 있어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적합한 치료방법 선택 중요

무릎은 환자의 증상과 환경에 따라 치료방법이 다를 수 있으므로 의사에게 정확한 진단을 받아 치료를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퇴행성 관절염의 초기라면 약물요법과 물리치료, 보조기, 근육강화 운동 등 보존적 치료를 통해 증상 완화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증상이 악화되거나 보존적 치료에도 호전을 보이지 않는다면 수술적 치료가 필요하게 됩니다.

 

#수술적치료에는 무릎 관절내시경 효과적!

연골 손상을 막기 위해 무릎 관절 내시경을 통해 치료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최소절개로 회복 속도가 빨라 단시간 내 일상복귀가 가능하며 절개부위가 작아 수술 후 통증과 출혈이 적은 것이 장점을 가져 효과적인 치료방법으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내시경카메라를 이용해 고해상도 모니터를 통해 관절 속을 직접 보며 시술하기 때문에 정확한 진단과 안전한 수술이 이루어집니다.

 

무릎 절개부위가 미세하기 때문에 흉터가 남지 않고 출혈이 적으며 감염 등의 후유증도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CT나 MRI 촬영으로 원인을 발견하지 못한 환자들에게 더욱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관절내시경수술잘하는병원

 

풍부한 임상경험을 갖춘 전문의가 직접 수술합니다.

10년 이상의 경력을 바탕으로 풍부한 임삼경험과 노하우를 보유한 전문의가 직접 수술합니다.

철저한 감염예방 활동을 통해 후유증을 최소화합니다.

비위생적인 환경에서 진행하거나 수술 후 처리가 미숙하면 감염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웰튼병원에서는 전 수술실 공기청정 시스템 부터 철저한 감염 예방활동 등을 통해 후유증 발생률을 낮추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 무릎부터 어깨까지, 다양한 관절질환을 폭넓게 치료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