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튼병원의 건강한 생각

무릎부터 어깨까지! 관절내시경으로 간단하게 치료받자~ 본문

웰튼병원/관절내시경

무릎부터 어깨까지! 관절내시경으로 간단하게 치료받자~

웰튼지기 2018. 7. 9. 10:43

무릎부터 어깨까지! 관절내시경으로 간단하게 치료받자~

 

진단과 수술을 동시에 하는 관절내시경!
- 관절내시경이란?

어깨, 무릎 관절질환 치료에 효과적인 방법으로 알려져 있는 관절내시경수술!
수술부위에 내시경을 삽입하기 위한 1cm 미만의 최소절개로 구멍을 낸 뒤 초소형 카메라가 달린 관절내시경을 진입시킵니다. 이어 실시간 모니터를 통해 관절 속을 확대해 보면서 CT나 MRI 로 발견하지 못한 원인을 정확하게 진단하고 동시에 치료를 하게 됩니다.

최소절개이므로 흉터가 남지 않고 출혈이 적으며 회복속도가 빠르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병변 부분을 확인하는 동시에 치료하기 때문에 정확도가 높고 세밀하게 치료할 수 있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무릎질환 관절내시경으로 치료!

퇴행성관절염, 류머티즘 관절염, 인대 파열, 반월상연골판파열로 무릎 통증에 시달리는 분이라면 무릎 관절내시경 수술을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어깨질환 관절내시경으로 치료!

어깨 회전근개파열, 석회화건염, 어깨충돌증후군 등 부담 적은 관절내시경으로 효과적으로 치료받으실 수 있습니다.

 

"관절 치료에 숙련된 의사의 정확한 판단이 중요"

환자의 증상과 환경에 따라 치료방법이 다를 수 있으므로 전문 의료진에게 정확한 진단을 받아 치료방법을 선택하시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무릎이든 어깨든 손상 정도에 따라 비수술적 치료방법으로 충분히 호전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무리하게 관절내시경 수술을 진행하다 보면 무릎반월상연골판파열의 경우, 퇴행성관절염을 더욱 앞당길 수 있기 때문인데요.

환자의 상태에 정확하게 진단하고 적합한 치료방법을 올바르게 처방해주는 숙련된 의사가 있는 병원을 찾아가시는 것이 좋습니다.

 

"관절내시경 임상경험과 노하우를 갖춘 의사가 있는 병원으로"

관절내시경 수술에 익숙해지기 위해서는 적지 않는 시간과 노력이 필요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정확도 높은 수술로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기 위해서는 관절내시경 분야에 오랜 경력을 갖추고 있는 의사가 상주해 있는 병원을 찾아가시는 것이 좋습니다.

웰튼병원에서는 10년 이상의 경력을 갖추고 어깨부터 무릎까지 전문성을 가진 의사가 상주해 있으며 직접 수술을 진행합니다. 풍부한 경험과 노하우로 감염과 같은 수술 후유증을 최소화하여 성공적인 수술 결과를 안겨드립니다.

관절에 이상이 있을 경우, 지체없이 병원을 찾아 치료 받는 것이 빠르게 회복하는 길입니다.

 

서울 강서구에 위치한 웰튼병원 이였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