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튼병원의 건강한 생각

인공관절수술로 무릎통증에서 벗어나기 본문

웰튼병원/인공관절센터(무릎관절)

인공관절수술로 무릎통증에서 벗어나기

웰튼지기 2018. 6. 4. 10:23

인공관절수술로 무릎통증에서 벗어나기

 

 

무릎은 인체에서 가장 큰 관절에 속하는 부위로 대퇴골, 경골, 슬개골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구부렸다 펼 때 부드럽게 움직일 수 있도록 연골로 뒤덮혀 있지만 다양한 원인에 의해 이 연골이 닳아 없어져 통증을 유발시키게 됩니다.

이를 무릎 퇴행성관절염이라고 하며 노화와 더불어 비만, 심한 운동, 잘못된 생활습관 등으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초기에는 휴식이나 약물 및 물리치료 등의 비수술적 치료법으로 호전이 가능하기 때문에 증상 초기에 병원에 내원해 진단을 적극적으로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말기 퇴행성관절염이나 진행상태가 심한 경우에는 무릎 인공관절수술을 시도해야 합니다.

 

● 내가 무릎퇴행성관절염 말기일까?

퇴행성 관절염은 통증과 관절 운동의 제한을 가져옵니다. 무릎을 움직일 때 뼈가 부딪치는 느낌이 들거나 움직이지 않을 때도 극심한 통증이 발생합니다. 통증은 심해져 염증을 일으키고 점차 관절연골의 퇴행으로 인해 O자형 다리와 같은 변형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 말기에는 인공관절수술이 효과적이다!

손상된 관절을 인체에 무해한 금속재질의 인공관절로 대체해주는 인공관절수술은 수술 후 통증이 제거되고 보행과 운동 등의 정상적 활동이 가능해질 수 있도록 합니다.

 

● 인공관절수술 잘하는 곳에서 치료 받아야...

단순 인공관절을 교체하는 것이 아니라 심하게 변형되어 상한 관절 주위의 인대, 관절막 등 연부조직의 균형을 맞추어 세밀하게 진행되어야 합니다. 수술시 의사의 정확한 수술실력과 판단력을 필요로 하는 고난이도 수술이기 때문에 반드시 숙련도있는 전문의에게 수술을 맡기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수술 후 인공관절을 오래 쓰기 위해서는 재활치료와 체계적인 관리가 잘 이루어질 수 있는 병원을 선택하셔야 합니다.

 

● 웰튼병원의 무릎인공관절센터는?

- 수술 경험이 많습니다.

웰튼병원은 무릎 인공관절수술 5,000례 이상의 경험이 있는 전문의가 직접 수술합니다. 풍부한 임상 경험과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보다 안정적이고 만족스러운 수술결과를 안겨드립니다.

- 후방십자인대를 그대로~ 뼈의 손실은 적게~
인대 본연의 기능과 관절의 안정성을 유지할 수 있게 '후방십자인대를 보전'합니다. 또한, 불가피하게 제거해야 하는 뼈의 손실을 최소화하는 수술법으로 시행합니다. 이는 미래에 혹시라도 발생할 수 있는 추가적인 수술에 큰 도움을 주며 좀 더 자연스러운 인공관절의 사용을 가능하게 만들어줍니다.

- 근육힘줄 보존합니다.

대퇴사두근이라는 근육 힘줄을 보전함으로써 수술 후 무릎을 펴고 안정화시키는 역할을 유지하여 빠른 회복을 도와줍니다.

- 조기재활 (수술 4시간후 보행)이 가능합니다.

수술 4시간 후 조기보행은 웰튼병원이 2005년 최초 도입한 것으로 수술 후 걷기에 대한 환자의 심리적 두려움을 해소하고 조기재활의 효과를 극대화시킬 수 있는 방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