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튼병원의 건강한 생각

관절내시경수술, 다양한 관절질환 치료 본문

웰튼병원/관절내시경

관절내시경수술, 다양한 관절질환 치료

웰튼지기 2017. 3. 14. 09:08

관절내시경수술, 다양한 관절질환 치료

-무릎·어깨관절의 대표적인 관절수술-

 

몸이 아프지 않는 것이 가장 최선이지만 나이가 들면서 일상생활을 하다보면 몸이 아프기 마련입니다. 현대 사회는 컴퓨터나 스마트폰, 태블릿 PC 등과 같이 전자기기의 사용이 많아지면서 건강에 무리를 주는 일이 많아졌습니다. 하지만 막상 아프다고 해도 그냥 그러려니 하는 생각으로 넘어가기 일쑤입니다.

 

 

특히 평소 걷기 운동에 관여하는 무릎은 쉽게 아프기도 하고 많이 경험해본 적이 많아 그냥 넘어가는 일들이 쉽게 생깁니다. 이러한 무릎질환에는 퇴행성 관절염, 류마티스관절염, 반월상연골파열, 전방십자인대파열 등이 있습니다. 막연하게 관절수술을 생각하기 마련인데요. 관절내시경수술은 진단과 치료를 동시에 할 수 있는 치료방법입니다.

 

평소 활동량이 많은 어깨질환도 쉽게 방치하고 넘어갈 사항은 아닙니다. 어깨관절질환인 오십견, 회전근개파열, 어깨충돌증후군, 석회화건염 등의 질환에도 대표적인 관절수술 방법인 관절내시경이 적용될 수 있습니다.

 

 

관절내시경수술 어떻게 수술하나요?

 

관절내시경 수술은 작고 가는 관절내시경을 삽입하여 부착된 카메라를 통해서 모니터로 관절의 상태를 보다 정밀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런 과정을 통해 관절 내의 병변 부위에 대한 정밀한 진단이가능하고 이와 동시에 치료까지 진행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안전하고 부작용 없는 관절수술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관절내시경수술이 왜 좋은가요?

관절내시경은 최소한의 절개로 진행되기 때문에 회복이 빠르다는 장점을 갖고 있습니다. 또한 수술후 통증이나 출혈, 감염의 위험이 적어 수술후 후유증, 합병증 등의 걱정에서 해방될 수 있습니다. 수술시간도 타 수술에 대비하여 비교적 빠르며 회복시간이 짧아서 일상적인 생활을 영위하기 위한 회복 기간이 빠릅니다.

 

 

수술도 중요하지만 무엇보다 수술후 관리도 매우 중요합니다.

* 무릎관절내시경 후 재활운동(6주후)

 

 * 어깨관절내시경 후 재활운동(6주후)

 

무릎과 어깨 질환으로 관절수술을 고민하고 계시다면, 저희가 드린 관절내시경수술 정보를 통해 수술 결정하시는데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