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튼병원의 건강한 생각

중국의료진 첸핑펭 선생님께서 웰튼병원에 남겨주신 연수후기! 본문

웰튼 이야기

중국의료진 첸핑펭 선생님께서 웰튼병원에 남겨주신 연수후기!

웰튼지기 2015. 7. 15. 10:05

 

 

첸핑펭 선생님께서 연수를 마치며 웰튼병원에 자필로 후기를 남겨주셨습니다.
웰튼병원의 최소절개 수술법과 빠른회복에 대해 극찬을 하시며
앞으로도 중국 길림대학교 병원과 웰튼병원의 교류, 발전을 기대해 보고 싶다고 하셨네요
첸핑펭 선생님 따듯한 후기 감사합니다!


 

 

 

 

의료진 연수 수기 - 중국 길림대학교 제2정형외과 첸빙펭


저는 중국 길림대학교 제2정형외과에서 온 첸빙펭 입니다. 저는 웰튼병원에서 2개월 동안 관절외과수술에 대한 전문지식과 기술을 연수 받으러 왔습니다. 한국에 오기 전에 인터넷을 통해 관절 외과 병원인 웰튼병원을 알게 되었고, 무릎 인공관절과 고관절 인공관절 방면에서 기술적으로 높은 수준을 자랑하는 것을 알고 있었습니다. 웰튼병원만의 수술방식으로 환자의 수술 후 회복이 아주 빠르게 진행되고 정상생활을 할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웰튼병원에 와서 저는 선배님들이 환자들에 대한 열정과 관심에 큰 감명을 받았습니다. 환자의 수술 전 검사와 수술후의 회복과 재검사에 대해 환자들의 큰 불안함과 부담을 덜어준 것입니다. 수술 기술이 정말 인터넷을 통해 본 것과 일치했습니다. 무릎관절과 고관절 수술의 수술기술은 이렇게 환자의 회복과 건강을 안전하게 보장해주었습니다.

웰튼병원 송상호 병원장님은 수술할 때는 아주 침착하고 세밀하게 진행하는 모습에도 감명을 받았습니다. 환자에게 친밀하게 대하면서 수술 후에도 직접 환자에게 수술의 경과를 정확하게 알려주는 모습이 매우 인상깊었습니다. 특히 송상호 병원장님은 수술에 대한 열정이 높았습니다. 수술 할 때 환자에게 직접 소독과 수술 후 감염 예방을 위해 철저한 진행을 하는 것이었습니다. 수술 기술 이외에도 제가 크게 인상 깊었던 부분은 수술 후 환자가 빠른 회복이 이뤄진다는 것이었습니다. 다른 큰 대학병원에서도 잘 이뤄지지 않는 빠른 회복 중심이 웰튼병원에서는 가능했습니다.

재활치료 시설과 재활치료 전문기술을 정확하게 알게 됐습니다. 수술 후 회복시간 4시간 만에 침실에서 내려와 움직일 수 있는 조기보행 연습을 합니다. 또한 2일만에 환자의 근력 회복을 위해 재활치료를 하고, 일주일만에 수술 후 마음대로 활동할 수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환자의 회복이 아주 빠르게 진행됩니다.

이러한 연수기회를 저에게 주셔서 감사합니다. 저는 웰튼병원에서 차별화된 최소절개 인공관절 수술 기술을 배우게 됐고, 수술 후의 회복과정을 보면서 환자의 정확한 검사와 회복을 할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덧붙여 한국 사람들은 매사에 열정적으로 사람을 대합니다. 저 또한 그런 열정을 배워 연수과정에서 잘 활용했던 것 같습니다.

앞으로 두 나라와 두 나라 병원이 더욱 학술교류의 기가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서로 상호교류를 통해 많은 것을 배워가고 싶습니다. 한국의 웰튼병원과 중국 길림대학교 제2정형외과의 발전과 미래의 희망을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