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튼병원의 건강한 생각

무릎통증 원인들...? 본문

웰튼병원/인공관절센터(무릎관절)

무릎통증 원인들...?

웰튼지기 2013. 1. 7. 16:23

 

무릎 관절염은 무릎통증의 주요원인중 하나이고, 무릎통증을 유발하는 무릎관절염! 이유와 치료법을 지금부터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무릎관절염 이유중 하나로는 무릎관절 인대의 퇴행성 이완이 있습니다. 50대 이상이신 분들이 특징적으로 오랜 사용으로 인한 퇴행성 변화로 무릎을 싸고 있는 인대가 늘어나거나 부분파열 되는 겨웅가 많은데요. 이는 X-Ray 에서 심한 퇴행성 관절염이 있어야만 나타나는것이 아닙니다.

무릎관절염 이유중 하나인 인대 퇴행성이완은 별로 심하지 않은 경우에도 인대이완이 시작되기때문에 X-ray 모양이 좋아도 매우 심한 통증이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나 인공관절 수술을 하셨고, 수술은 잘된 경우에도 심한 통증이 있는 경우의 대부분이 인대이완에 의한 통증이 있다는걸 초음파로 발견했습니다.

이러한 무릎관절염 이유는 X-Ray 에서는 나타나지않고 MRI 를 찍어도 MRI는 대게 2~3mm의 간격을 두고 전체적인 모양을 찍어보는 것이기 때문에 작은 크기의 관절인대의 이완이 정확하게 나오지 않는 경우가 많아 관절인대 이완을 놓치기가 쉽습니다.

이러한 무릎관절염 이유는 인대를 강화하는 프롤로주사 또는 PRP 주사요법을 통하여 대부분의 무릎관절염 이유를 치료할 수 있으며 동시에 퇴행성 관절염의 진행을 막을뿐만 아니라 좀더 튼튼해지는 효과까지 기대해볼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지금까지 무릎관절염 이유를 간략하게 알아봤습니다. 무릎관절염 이유는 다양하고 그에맞는 치료법또한 다양하기 때문에 전문의와 상담한후에 본인에 맞는 치료법을 이용해서 무릎관절염을 조기에 빨리 치료하시는게 무릎건강에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