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관절수술 인공관절로 빠른 회복 기대!

 

1. 젊은층부터 고령층까지 고관절질환 주의보

고관절은 골반과 다리를 잇는 관절로 골반을 통해 체중을 지탱하고 하중을 분산시켜 주는 역할을 합니다. 하지만 고관절에 퇴행성 변화로 연골이 손상이 되는 고관절염이 나타나거나 이외 뼈가 괴사되는 대퇴골두무혈성괴사 등이 나타날 경우 고관절통증이 찾아오게 됩니다.

다리 전체를 안팎으로 움직이고 회전하도록 돕는 고관절이 손상되면 하반신의 움직임에 상당한 불편함이 찾아오고 심하게는 걷기 조차 힘겹게 됩니다.

노화로 인한 퇴행성고관절염, 과음 및 스테로이드 남용 등 다양한 원인으로 발생할 수 있는 대퇴골두무혈성괴사 등은 젊은층부터 고령층까지 가리지 않고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2. 심한 손상으로 고관절수술 진단받으셨다면,

퇴행성 고관절염 말기로 연골이 다 닳아 없어진 경우, 괴사 정도가 심한 대퇴골두무혈성괴사 3-4기인 경우에는 고관절 일부를 제거하고 인공관절을 삽입하는 고관절수술을 고려해야 합니다.

인공 고관절수술 후 관절 운동 기능을 회복시키고 통증을 없애는 것이 주요 치료 목적이며 근본적인 치료방법입니다.

 

3. 인공관절로 빠른 회복 기대하려면?

인공관절수술에 경험이 풍부한 의사가 있는 병원에서 고난이도 <근육-힘줄 보존 최소절개술>로 수술 받으셔야 합니다.

근육 힘줄 보존 수술이란, 고관절의 안정성을 유지하는 단외회전근의 힘줄을 끊지 않고 보존하는 수술방법으로 힘줄을 끊지 않고 밀어젖혀 시야를 확보해야 하는 고난이도 수술법입니다. 일반적으로는 근육의 힘줄을 끊어 시야를 확보하게 되는데 이는 수술 후 힘줄 회복 등에 따른 절대적인 침상안정(6주)기간이 필요하여 그렇지 않은 수술보다 회복이 더딜 수 있습니다.

근육의 힘줄을 보존하는 수술은 수술 4시간 후 조기보행이 가능할 정도로 회복이 빠릅니다. 또한 근육의 힘줄 역할이 그대로 유지되어 고관절의 안정성이 높아 고관절수술 최대 후유증인 탈구율을 획기적으로 낮출 수 있습니다. 

 

 

4. 숙련된 의사에게 인공관절수술 받는 것이 효과적!

힘줄을 원형 그대로 보존하는 수술법은 섬세한 술기와 정확성을 요하는 고난이도 수술로 반드시 수술 경험과 노하우가 풍부한 숙련된 의사가 시행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실력을 갖춘 의사의 인공관절수술은 1시간 이내로 가능하여 고령의 환자에게서 수술적 치료에 대한 부담을 낮출 수 있습니다.

 

5. 빠른 회복을 기대할 수 있는 고관절수술 병원

▶ 조기재활 :  웰튼병원의 145수술법

1시간 이내 수술 / 4시간 후 조기보행 / 5일 후 독립보행

 

▶ 조기퇴원 : 웰튼병원의 121회복프로그램

100m 걷기 / 20개 계단 오르내리기 / 1주일 후 퇴원하기

고관절수술 명의가 시행하는 근육 힘줄 보존 수술로 수술 4시간 후부터 조기 보행 연습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이는 약해졌던 근력을 다시 회복시켜주고 혈전 등 내과적인 부작용을 최소화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걷기에 대한 환자가 갖는 심리적 두려움을 해소시키고 재활의지를 높일 수 있습니다.

또한 웰튼병원에서는 교육, 수술, 재활까지 모든 과정을 환자의 빠른 회복을 위해 121회복프로그램으로 정립하였습니다. 이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게 되면 수술 1주일 후 퇴원이 가능하게 됩니다.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 강서구 내발산동 677 | 웰튼병원
도움말 Daum 지도
Posted by 웰튼병원 웰튼병원

댓글을 달아 주세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