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튼병원의 건강한 생각

고관절 인공관절수술잘하는곳, 탈구 걱정없습니다. 본문

웰튼병원/인공관절센터(고관절)

고관절 인공관절수술잘하는곳, 탈구 걱정없습니다.

웰튼지기 2018. 9. 24. 10:14

고관절 인공관절수술잘하는병원, 탈구 걱정없습니다.

 

 

고관절 통증이 있으신가요?

고관절통증은 고관절을 보호하는 연골이 무리하게 움직였거나 잘못된 자세로 손상을 입었을 때 발생하게 됩니다. 고관절이 망가지면 골반이 틀어지면서 전체적인 몸의 균형이 흔들리고 걷는 등 일상생활에 장애가 나타나게 됩니다.
고관절이 심하게 망가지면 관절 기능을 잃어 삶의 질이 떨어지기 때문에 조기 진단이 매우 중요합니다.


고관절 손상을 일으키는 원인


- 대퇴골두무혈성괴사 : 고관절의 상단부인 대퇴골두에 혈액순환장애로 인해 뼈가 괴사되는 질환
- 퇴행성고관절염 : 고관절 부위에 연골이 닳아 없어져 관절이 망가져버리는 질환
- 고관절골절 : 고관절주변부 및 대퇴골경부가 부러진 경우


망가진 고관절에 새로운 고관절을, <인공관절수술>

신체 내부 고관절이 노화가 심하게 진행되어 더는 제 기능을 하지 못하게 되면 극심한 통증과 함께 정상적인 생활이 힘들게 됩니다.
이러한 심한 고관절 손상에는 수술적치료를 피할 수 없습니다.

 


이 경우 손상된 관절뼈를 제거하고 그 부위에 고관절 인공관절을 삽입하는 수술인 인공관절수술을 시행하여 다시 관절기능을 회복하여 건강한 생활을 영위할 수 있게 됩니다.

 

인공관절수술잘하는곳은 근육힘줄보존 수술법으로 탈구를 예방합니다.

인공관절수술잘하는병원에서는 근육힘줄보존 최소절개술로 수술합니다. 바로 이 수술법 덕분에 탈구율을 획기적으로 낮출 수 있습니다.

* 근육힘줄보존 수술이란,

고관절의 안정성을 유지해주는 단외회전근의 힘줄들을 끊지 않고 보존하며 수술하는 방법입니다. 일반적인 수술에서는 수술 시야 확보를 위해 힘줄을 끊게 되는데 근육힘줄보존수술은 힘줄을 원형 그대로 보존하고 밀어 젖혀 시야를 확보하는 방법으로 진행하는 고난이도 수술법입니다. 고난이도 근육힘줄보존 수술법은 경험이 풍부한 숙련된 전문의가 시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 근육힘줄보존 수술의 장점

환자의 근육 힘줄을 끊지 않고 보존함으로써 수술 후 고관절의 안정성이 높게 유지되어 탈구를 예방할 수 있게 됩니다. 안정적인 고정력으로 수술 4시간 후 조기보행이 가능해집니다. 조기재활은 수술 전 약해졌던 근력을 향상시키고 혈전과 같은 내과적인 부작용을 예방할 수 있어 이미 선진국에서 적극적으로 시행하는 재활치료입니다. 즉 탈구 없는 안정적인 수술 결과와 빠른 회복을 가져오게 됩니다.

 

고난이도 근육힘줄보존 인공관절수술하는 병원은?

고관절 인공관절수술 4,000례(2018년 4월 기준) 이상 시행 중인 서울 강서구 위치, 웰튼병원입니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자료에 따르면 2013년 병원급 1위, 대학병원 포함 전국 3위 인공관절수술 경험이 풍부한 병원입니다.

고관절수술 명의가 능숙하게 직접 수술하며 근육힘줄보존을 통한 1.4.5수술법을 탄생시켰습니다. 1시간 이내 수술, 4시간 후 조기보행, 5일 후 독립보행을 의미하며 특히 수술 4시간 후 조기보행은 웰튼병원이 국내 최초로 2005년 도입하여 실시하고 있습니다.

또한, 인공관절수술잘하는곳, 웰튼병원에서는 121회복프로그램을 통해 고관절수술 1주일 후 환자 스스로 100m를 걸을 수 있고 20개 정도의 계단 이용이 가능해지고 일상생활에 필요한 몇가지 동작에 무리가 없다면 1주일 후 퇴원이 가능하도록 수술부터 교육, 재활까지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있습니다. 조기재활, 조기회복이 가능한 병원, 웰튼병원입니다.

그리고 안전한 수술, 환자와 보호자가 안심할 수 있는 수술이 최우선이라는 원칙을 지키기 뒤해 '수술장면 모니터 시스템'을 구축하여 수술 장면을 실시간으로 확인하실 수 있게 마련해두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