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튼병원의 건강한 생각

인공관절수술잘하는곳에서 무릎 통증 없애기! 본문

웰튼병원/인공관절센터(무릎관절)

인공관절수술잘하는곳에서 무릎 통증 없애기!

웰튼지기 2018. 8. 27. 12:20

인공관절수술잘하는곳에서 무릎 통증 없애기!

 

1. 무릎통증 일으키는 <퇴행성관절염>

퇴행성관절염이란? 무릎 관절 내 완충 역할을 하는 연골이 닳아 없어져 극심한 통증과 일상생활의 불편함을 초래하는 질환입니다.

퇴행성관절염이 심한 말기의 경우 움직이지 않아도 발생하는 극심한 통증과 관절의 강직과 변형이 생기게 됩니다. 점차 걷기가 어려워지고 일상생활에 장애가 나타나 삶의 질이 극도로 떨어지게 됩니다.

 

2. 퇴행성관절염 말기 치료는 <무릎인공관절수술>

손상된 연골과 무릎관절을 대신하여 인공구조물을 삽입하는 수술로 수술 후 관절 기능 회복 및 운동 범위가 확보되며 극심했던 통증이 없어지게 됩니다.

관절 자체만을 바꾸는 것이 아닌 주변 연부조직과의 균형을 고려하여 섬세한 수술이 진행되어야 하는 만큼 고난도 수술이며 부작용에 대한 두려움, 회복기간과 일상복귀 등에 대해 환자들의 걱정과 부담감을 크게 느끼는 수술입니다.

하지만 인공관절수술잘하는곳은 다릅니다.

 

 

 

3. 인공관절수술잘하는곳 - 무릎수술은 어떻게 다를까요?

☞ 자기 인대, 뼈, 근육을 보존하는 인공관절수술입니다.

웰튼병원에서는 인대와 뼈를 최대한 보존할 수 있는 인공관절(PFC SIGMA CR)을 사용합니다. 후방십자인대를 원형 그대로 보존함으로써 인대 본연의 기능이 유지되어 관절의 안정성을 가져오게 됩니다. 이는 수술 후 좀 더 자연스러운 인공관절의 사용을 가능하게 합니다.

또한 뼈 손실을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인공관절수술 시 불가피하게 뼈를 제거하게 됩니다. 하지만 웰튼병원에서는 관절염, 골다공증 등 퇴행성 질환을 가진 환자분들의 미래를 생각하여 손실되는 뼈의양을 최대한 줄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인공관절수술잘하는곳 웰튼병원에서는 수많은 연구와 임상경험을 바탕으로 대퇴사두근을 보존하는 절개법으로 수술합니다. 대퇴사두 근육의 힘줄을 보존할 수 있어 무릎 펴는 힘이 유지되고 관절의 구축 및 섬유화로 인한 부작용을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이는 회복이 빠를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 안전한 수술을 보장합니다.

수술기구 전문 세척, 전수술실 공기청정시스템, 상처봉합을 통한 세균 감염 차단 등 수술 전부터 수술중, 수술 후까지 모든 과정에서 철저하게 감염 예방활동을 실천합니다.

무릎수술을 고려하시는 고령환자분들이 많은 만큼 감염, 부작용 등 각종 후유증의 위험을 최소화하기 위해 웰튼병원에서는 안전한 수술환경 관리를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 조기재활을 실천합니다. (수술 4시간 후 조기보행 연습)

웰튼병원에서는 자연스러운 인공관절의 사용과 수술 후 긍정적인 재활의 효과를 위해 수술 4시간 후 걷기 연습을 실시합니다. 수술 후 걷기에 대해 환자의 심리적 두려움을 없애주고 재활에 대한 의지를 높여 조기재활의 효과를 극대화하고 있습니다.

 

☞ 무릎인공관절수술 5,000례 이상으로 수술 경험이 많습니다.

고난도 수술인 무릎인공관절수술은 경험이 많은 의사가 할수록 수술에 능숙하고 안정적인 수술 결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웰튼병원에서는 5,000례 이상의 수술 시행으로 무엇보다 풍부한 경험과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4. 인공관절수술잘하는곳, 웰튼병원

웰튼병원은 인대 - 뼈 – 근육 보존하는 인공관절수술을 5,000례(2016년 4월 기준)이상 시행한 병원으로 풍부한 수술 경험과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과도한 연부조직의 손상을 최소화한 수술을 시작으로 수술 4시간 후 조기보행 연습 시행과 빠른 일상복귀를 돕는 재활회복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환자의 안정적인 회복을 가능하도록 합니다. 웰튼병원은 체계적인 진료 – 수술 - 재활 시스템으로 환자의 현재와 미래에 유익한 치료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