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튼병원의 건강한 생각

무릎수술 잘하는 병원의 인공관절수술은?? 본문

웰튼병원/인공관절센터(무릎관절)

무릎수술 잘하는 병원의 인공관절수술은??

웰튼지기 2018. 8. 16. 09:55

무릎수술 잘하는 병원의 인공관절수술은??

 

 

무릎통증을 일으키는 퇴행성관절염

노화와 과사용으로 인한 마모 등의 원인으로 나타나는 무릎 퇴행성관절염

주로 50-70대 사이에서 많이 발생하며 초기에는 걸을 때 소리가 나고 뻣뻣해지는 느낌이 나타납니다. 그 후에는 무릎 통증과 함께 부종, 열감이 느껴지며 심하게는 다리 변형까지 오게되면서 걸을 때 불편함을 겪게 됩니다.

 

퇴행성관절염 치료법

- 초, 중기 관절염 단계 : 비수술적 치료 시행 (약물 및 물리치료, 운동치료 및 생활습관 개선, 체중감량 등)

- 말기 관절염 단계 : 무릎수술 고려 (인공관절수술)

 

무릎수술 고려시 충분한 상담 필요

무릎인공관절수술을 할 경우 현재 상태와 수술적 치료의 필요성에 대해 의사와 충분한 상담이 이루어져야 합니다. 감염 등의 합병증을 최소화하기 위해 내과적인 질환관리 등도 함께 고려할 수 있어야 합니다.

 

무릎수술 - 인공관절의 효과

수술 전 극심했던 통증이 호전되고 관절 기능이 개선되어 걷기는 물론 수영, 자전거타기 등 저강도 운동을 할 수 있게 됩니다.

 

무릎수술잘하는병원의 인공관절수술 특징

1. 인대-뼈-근육 보존 수술 시행

- 후방십자인대를 보존하여 인대 본연의 기능과 관절의 안정성을 유지하여 수술 후 자연스러운 인공관절 사용을 가능하게 합니다.

- 수술 시 불가피하게 제거해야 하는 뼈의 양을 최소화하여 관절염, 골다골증 등 퇴행성 질환을 가진 환자에게 보존된 뼈가 미래에 혹시라도 발생할 수 있는 추가적인 수술에 큰 도움을 줄 수 있도록 합니다.

- 대퇴사두근을 보존하는 절개법을 통해 수술하기 때문에 무릎을 펴는 힘이 유지되고 관절의 구축 및 섬유화로 인한 부작용을 최소화하여 빠른 회복을 돕습니다.

 

2. 조기재활 및 빠른 회복

- 수술 4시간 후 조기보행 실시합니다.

수술 후 걷기에 대한 환자의 심리적 두려움을 없애주고 재활에 대한 의지를 높여 조기재활의 효과를 극대화하는 방법입니다.

3. 안전한 수술 환경

- 철저한 감염 예방 시스템을 통한 안전한 수술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수술기구 전문 세척, 전 수술실 공기 청정 시스템, 상처봉합을 통한 세균 감염 차단 등 수술 전/중/후까지 모든 과정에서 감염 예방 활동을 적극적으로 실천하고 있습니다.

 

 

무릎수술병원 웰튼병원!

웰튼병원의 무릎 인공관절센터는 인공관절 5,000례 수술로 풍부한 경험과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으며 인대-뼈-근육 보존 수술로 연부조직의 손상을 최소화하여 환자의 현재와 미래에 유익한 치료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조기재활은 물론 조기퇴원까지 환자의 수술 결과를 향상시켜 빠른 일상복귀를 돕고 있습니다. 수술부터 재활까지 원활하게 이루어지는 곳, 웰튼병원에서는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