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튼병원의 건강한 생각

잠깐 사이 놓치는 '고관절' 질환_고관절수술까지 본문

웰튼병원/인공관절센터(고관절)

잠깐 사이 놓치는 '고관절' 질환_고관절수술까지

웰튼지기 2017. 10. 12. 11:51

잠깐 사이 놓치는 '고관절' 질환

.... 고관절수술 까지 .....

 

하루의 일과를 마치고 취침을 하려고 할 때면, 피로는 물론이고 심해지는 야간통 때문에 힘겨워 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무릎통증이 심해지거나 어깨통증이 심해져 잠을 못이루는 분들도 많을텐데요. 오늘은 나날이 심해지는 '고관절' 통증에 대해서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잠깐 사이 놓치는 경우가 많다.

고관절통증을 하루종일 호소하는 분들도 많지만, 대개 일시적으로 통증이 생겼다가 가라앉는 경우가 많아서 고관절 스트레칭을 하거나 자가치료를 통해서 고관절통증을 해소하려고 합니다. 하지만 고관절은 깊숙한 곳에 위치해 있고 고관절 통증이 일시적으로 잠깐 사이 나타나서 치료시기를 미루거나 놓치는 경우가 부지기수입니다.

 

하지만 고관절 병의 진행은 통증이 느껴지는 잠깐 사이는 물론이고, 당신이 잠든 사이에도 진행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반복적인 고관절 통증이 지속된다면 반드시 정형외과 의료기관을 찾아 정확한 진단을 받고 그에 맞는 치료(비수술/ 고관절수술)를 결정합니다.

 

 

통증 심해지면 고관절수술

통증이 심한 경우는 보통 대퇴골두무혈성괴사나 고관절염, 골절 등에 의한 고관절 질환일 수 있으며, 이 질환들은 고관절수술로까지 이어지게 됩니다. 관절자체가 매우 깊숙하게 위치해 있어 위치파악이 어렵기 때문에 수술을 결정할 때에는 안전성이 보장된 곳에서 실시하는 것이 중요하며, 고관절 수술 전에는 정밀검사를 통해 정확한 진단을 받고, 질환에 맞는 적합한 처방을 받아야 합니다.

 

 

# 세계도 인정하는 웰튼병원의 고관절수술

웰튼병원의 고관절수술은 최소절개술로 진행되기 때문에 근육과 인대, 피부의 손상이 적습니다. 이 때문에 탈구율이 줄어들고 빠른 회복을 유도할 수 있습니다. 고관절수술 진행 후 약 4시간 후에는 실시할 수 있고, 2주 후부터는 일상생활로의 복귀가 가능하여 통증에서 벗어나는 것은 물론 정상 활동이 가능해질 수 있습니다.

 

 

특히 웰튼병원의 근육과 힘줄 보존 최소절개술 기술력은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 최초로 고관절 인공관절수술의 수술법 모델로 선정될 만큼 세계에서도 인정받은 의료기술입니다.

 

 

무릎이나 어깨 통증처럼 고관절통증도 쉽게 찾아올 수 있는 관절질환이지만, 정작 고관절통증은 치료시기를 놓치거나 미루는 경우가 많아 최후 수단으로 인공관절수술까지 이어지게 되는 경우가 많은 관절질환입니다. 잠깐사이에 놓치기 쉬운 '고관절'질환, 이제는 미리 예방하고 대처하여 건강한 고관절을 유지하실 수 있기를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