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튼병원의 건강한 생각

고관절 인공관절 수술 후 황금빛인생! 본문

웰튼병원/인공관절센터(고관절)

고관절 인공관절 수술 후 황금빛인생!

웰튼지기 2017. 10. 16. 11:49

고관절 인공관절 수술 후 황금빛인생!

 

다리길이가 달라지는 듯한 느낌, 그리고 허리나 고관절 통증이 생기게 되면서 일상생활의 불편이 느꼈을 때 나이가 들어서 생기는 자연스러운 현상이겠지 하고 치료를 받지 않게 되면 증상은 점점 악화되어 나중에는 보존적치료로도 치료가 어려워져 인공관절수술을 실시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웰튼병원과 함께 고관절 인공관절 수술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고관절 인공관절 수술 후 황금빛인생!

 

# 골반-허벅다리 뼈를 잇는 고관절

고관절은 골반과 허벅다리 뼈를 잇는 엉덩이 관절로 걷기나 앉기 등 하체 움직임을 가능하게 하는 관절입니다. 이 고관절에 관절 손상이 진행되면, 일상적인 행동이 어려워지고 손상된 고관절을 새로운 인공관절로 대체해주는 고관절 인공관절 수술을 진행하게 됩니다.

 

고관절 인공관절 수술 후 황금빛인생!

 

반적으로 고관절인공관절수술은 심한 골성, 관절염, 대퇴골두무혈성괴사 같은 고관절질환에 시행되며, 고관절 골절이 심하게 이루어진 경우에도 진행될 수 있습니다.

평소 고관절 통증이 심하고 양반다리 통증, 사타구니에 통증을 느끼시는 분들이라면 고관절질환을 의심해보고 병원을 찾아 정확한 검사를 받도록 합니다.

우리의 고관절은 관절자체가 깊숙하게 위치해있어서 그 위치를 판단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따라서 정밀검사를 통한 정확한 진단이 필수이며, 질환에 따라 이에 맞는 적합한 치료를 선택합니다.

 

 

# 고관절 인공관절

웰튼병원의 고관절인공관절수술은 근육/힘줄 보존 최소절개수술을 통해서 신체손상을 최소화하고 빠르게 조기보행을 실시할 수 있도록 합니다.

수술 4시간 이후에는 조기보행연습을 통해서 수술부위의 유착을 방지하고 근력을 강화하기 때문에 빠른 일상생활로의 복귀가 가능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구성하였습니다.

 

고관절 인공관절 수술 후 황금빛인생!

또, 고관절에 위치한 외회전근은 고관절을 안정화시키고 움직이는 힘을 강화시키는 근육으로 이를 절개하지 않고 고관절 인공관절을 삽입하기 때문에 고관절인공관절수술 후 부작용으로 알려진 고관절 탈구율 역시 획기적으로 감소시켰습니다.

 

 

 

웰튼병원은 절개범위를 10cm 미만으로 줄여 근육, 인대 손상과 수술 후 통증을 최소화하고 수술 후 2주 이상 침상에서 절대 안정이 필요하지 않고 수술 다음날 부터 앉아 있는 자세나 화장실 이용이 가능합니다.

위암이나 간암과 더불어 고난이도 수술에 속하는 고관절인공관절수술은 웰튼병원에서는 국내외에서 인정을 받아 풍부한 수술 노하우로 안전하고 최상의 수술결과를 드러내어 2013년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서 전국 3위와 병원급 1위를 기록하게 되었습니다.

 

 

고관절 인공관절 수술 후 황금빛인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