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튼병원의 건강한 생각

어깨회전근개파열 관절수술 잘하는 병원에서 해결 본문

웰튼병원/스포츠관절센터

어깨회전근개파열 관절수술 잘하는 병원에서 해결

웰튼지기 2016. 3. 23. 12:22

어깨회전근개파열 관절수술 잘하는 병원에서 해결


-많이 들어본 어깨회전근개파열과 관절내시경과 같은 어깨 통증 치료 및 진행 과정-



어깨 통증을 크게 유발하는 어깨회전근개파열은 생소할 수 있으나 우리 나라 기준으로 50대의 5%, 60대의 10%, 70대의 20%가 겪게 되는 관절 질환입니다. 나이가 들면서 어깨관절이 퇴행성 변화로 인해 통증이 생기게 되고 그에 따른 관절수술이 필요한 경우가 많이 생기게 됩니다. 특히나 어깨를 많이 사용하는 직업군이나 무리가 가는 운동을 많이 하는 경우 문제가 생기는 확율이 매우 높아집니다.



어깨회전근개파열은 무엇이고 반드시 관절수술이 필요한가?


어깨를 감싸고 있는 4개의 힘줄인 회전근개가 갑작스러운 외상 및 퇴행성으로 인해 파열되는 질환으로 이렇게 어깨회전근개파열이 된 경우 극심한 통증을 동반하며 팔을 일정 각도 이상 들어올리기 힘들어집니다. 운동 제한과 통증이 동반되는 경우 연세가 높으신 분들의 경우 통증을 참고 견디다가 악화가 되서 병원을 방문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 경우 바로 어깨회전근개파열 수술인 관절수술이 필요하게 됩니다.

단순히 어깨 힘줄이 약해져 염증이 생기게 된 경우는 초기단계로 주사 치료, 체외충격파 치료, 약물치료 등으로 통증이 서서히 사라지며 대표적 관절수술로 알려진 관절경수술없이도 회복이 가능합니다.



겨우내 움츠려 있던 어깨를 펴고 외부활동이 많아지면서 통증을 호소하며 웰튼병원을 찾는 이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특히나 통증의 정도가 낮보다 밤에 더욱 심해지는 경향을 보이는 케이스가 많아 밤잠을 설치며 일상생활에 큰 지장을 주는 경우가 많은데요! 어깨회전근개파열의 치료시기가 늦어지면 자연적 회복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증상이 심한 경우 관절내시경을 통한 관절수술의 시행을 서두르는 것이 좋습니다. 



어깨관절수술은 어깨에 직접 관절내시경을 삽입하여 치료하는 방식으로 더욱 정확한 진단과 치료가 가능한 장점과 함께 최소절개로 진행되어 빠른 회복과 최소 흉터로 어깨수술시 많이 사용되는 방법입니다. 수술은 보통 1시간 내외로 비교적 짧게 진행되며 2~3일 정도면 퇴원이 가능하여 수술에 대한 통증과 걱정이 크신 분들도 주로 선호하는 수술방법입니다.



위의 사진과 같이 어깨회전근개파열 수술은 파열되어 벌어진 회전근개를 봉합하는 수술로 문제가 되는 부위의 정확하고 꼼꼼한 기술을 요구하는 수술입니다. 아무래도 고난이도의 수술로 숙련된 의사의 손길이 필요한 만큼 어깨 관절수술을 많이 시행하는 병원에서의 수술이 중요합니다.



웰튼병원은 어깨, 고관절, 무릎관절 병원으로 진료와 수술 진행과 함께 물리치료사들과의 협진을 통해서 어깨회전근개파열 수술 전과 후에도 빠른 회복을 통해 통증 없이 일상생활의 복귀를 최대한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1:1 맞춤 물리치료를 통해 개개인에 맞는 치료 스케쥴을 진행해드리고 있습니다.



어깨회전근개파열로 관절수술을 하신 경우 회복이 된 후에도 어깨 통증을 유발시킬 수 있는 왕성한 활동은 최대한 피하시고 무거운 물건을 옮긴다거나 하는 무리한 운동보다는 가벼운 운동이나 산책과 같은 사후관리 또한 중요하다는 사실! 나이가 드신 분들의 비율이 높기 때문에 관절 건강을 유지시키는 것이 가장 중요하겠습니다.



돌아오는 3월31일(목)에는 '어깨관절의날' 행사를 웰튼병원에서 진행하여 소정의 선물 및 다과를 준비하여 많은 분들이 관심있어 하시는 어깨의 건강 지키는 방법과 관절수술에 대해 소개하고 다 함께 이야기하는 행사를 진행한다고 하니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강좌 진행 후 무료 진단 및 상담도 진행한다고하니 이번 기회에 나의 어깨가 문제가 없는지 점검해보실 수 있는 기회가 되실 것 같네요.




웰튼 병원은 발산역과 우장산역 인근에 위치하고 있으며 대한민국 모든 분들의 관절 건강을 응원하겠습니다. 어깨회전근개파열과 관절수술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