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튼병원의 건강한 생각

관절내시경 빠르고 정확한 어깨회전근개파열 수술 본문

웰튼병원/스포츠관절센터

관절내시경 빠르고 정확한 어깨회전근개파열 수술

웰튼지기 2016. 7. 12. 14:53

관절내시경 빠르고 정확한 어깨회전근개파열 수술

<어깨회전근개파열 치료는 관절내시경 수술 병원 웰튼병원에서>

 

어깨회전근개파열? 들어보셨나요? 어깨통증이 있는 분들에게 알려드리는 오십견과 어깨회전근개파열의 차이점과 관절내시경을 통한 치료 방법을 소개하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웰튼병원은 어깨, 고관절, 무릎관절과 같은 관절만을 생각하고 치료하는 병원입니다.

 

어깨회전근개파열이란?

어깨 관절 주위를 덮고 있는 4개의 근육인 극상근, 극하근, 견갑하근, 소원근을 가르키는 말로써 4개의 근육은 어깨 관절의 회전운동과 안정성을 유지해주는 역할을 하게 됩니다. 이들 4개의 근육 가운데 하나 또는 그 이상이 파열되어 팔과 어깨에 통증을 발생시키는 질환이 바로 '어깨회전근개파열'입니다. 만성 통증을 일으키는 주요 질환이니 반드시 조기치료가 필요하겠죠?

 

어깨회전근개파열이 되었을 때의 증상은?

어깨 관절 운동의 제한은 뚜렷하진 않지만 특정한 방향으로 어깨를 움직이기 힘들거나 갑작스럽게 근력이 약해져 일상생활이 불가능해진다면 어깨회전근개파열을 의심해보아야 합니다.

어깨 힘줄의 무리한 운동과 반복적인 충격이 어깨에 가해진다면 마모되거나 끊어져 이 질환이 발생하게 됩니다. 회전근개가 파열된다면 극심한 통증과 어깨의 불안전성을 불러오게 되니 주의해야 합니다.

 

어깨 전반에 걸친 통증이 발생하여 팔을 움직일 때마다 무엇인가 걸리는 듯 한 느낌이 들 수 있으며, 마찰음이 들리기도 합니다. 대부분의 어깨회전근개파열로 관절내시경 문의를 하는 환자들의 말에 의하면 밤에 통증이 심해지고 팔을 올릴 때 통증이 심하다는 말을 들을 수 있었습니다. 이로 인해 무기력해지며 수면부족으로 인해 만성피로와 겹쳐져 빠른 치료가 필요하게 됩니다.

 

 

웰튼병원의 관절내시경을 찾는 환자분들은 흔히 알려진 오십견과 증상을 햇갈려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오십견은 다른 사람의 도움을 받아도 팔을 올릴 수 있는 반면에 어깨회전근개파열은 일정 각도 이상 올리면 통증이 심하지만 완전히 올렸을 경우 통증이 완화되는 차이점을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일반적으로 오십견과 같이 어깨회전근개파열 치료도 관절내시경을 통해 진행되며 통증이 심하고 운동이 불가능하다면 정확한 진료를 위해 MRI 검사 및 초음파 검사를 통해 파열 범위와 통증 위치를 정확히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웰튼병원의 관절내시경 치료는 최신 의료장비와 시스템으로 구성되어 내시경을 어깨회전근개파열 부위로 직접 삽입하여 모니터를 통해 병변 부위를 정확하게 진단하고 빠른 치료가 동시에 이루어지게 됩니다. 약 1cm가량의 절개 부위를 통해 어깨 힘줄을 다듬고 봉합하여 어깨 통증을 완화시켜드립니다.

 

어깨회전근개파열로 인해 통증이 있다고 하더라도 무조건 관절내시경 치료를 진행하는 것이 아닌 약물치료, 물리치료, 주사치료, 운동치료 등의 보존적 치료를 우선적으로 진행하고 부분 파열이 아닌 어깨 힘줄의 손상 정도가 심한 경우는 관절내시경을 통한 수술적 치료를 고려해보아야 합니다.

웰튼병원은 항상 정직과 신뢰를 바탕으로 1:1 맞춤 개개인에 맞는 정확한 치료법을 제시해드리고 있습니다.

 

웰튼병원은 어깨관절센터를 운영하여 다양한 어깨질환과 어깨회전근개파열을 비롯한 관절내시경 수술이 필요한 질환들에 대한 치료를 도와드려 빠른 일상 복귀를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강서구 내발산동에 위치하고 있으며 인근 지역의 어깨관절 환자분들도 많지만 전국적으로 어깨, 고관절, 무릎관절을 치료 잘하는 병원으로 유명하여 전국적으로 방문하여 만족스러운 치료를 받고 계십니다.

 

재활센터와 물리치료실을 동시 운영하여 관절내시경 수술 전과 후의 운동요법이 필요하신 분들에게 1:1 집중 케어를 웰튼병원에서 함께하고 있습니다. 퇴행성질환 및 통증에 대한 치료가 필요하신 노년층들도 쉽고 편하게 재활이 가능하도록 모든 의료진들이 최선을 다 할 것을 약속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