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튼병원의 건강한 생각

무릎줄기세포주사 통증완화 및 퇴행성관절염에 효과 본문

웰튼병원/인공관절센터(무릎관절)

무릎줄기세포주사 통증완화 및 퇴행성관절염에 효과

웰튼지기 2024. 4. 12. 17:15

시간이 지나면서 우리몸은 점차 노화됩니다. 고령층에서는 특히 노화에 따른 무릎 퇴행성 관절염이 대표적인 무릎질환입니다. 무릎은 우리몸에서 가장 복잡한 구조와 기능을 가지고 있는 관절입니다.

구부리고 펴는 동작 이외에도 자우로 약간의 돌림과 미끄러짐 운동이 있고, 걷기, 앉기, 뛰기와 같은 다리 운동들이 자유롭게 이루어 지도록 합니다.

퇴행성 관절염은 대부분 중년 및 고령층에서 흔히 나타나게 되는데 말기에 가까운 관절염의 경우 무릎의 뼈가 맞닿고, 이로인해서 무릎에 극심한 통증이 발생하게 됩니다. 또한 통증으로 인한 운동제한과 O다리라고 불리우는 변형으로 일상생활에 심각한 장애를 일으키게 됩니다.

 

무릎 인공관절 수술

무릎 퇴행성관절염 진행이 많이 된 경우, 관절면의 손상이 심하여 약물치료나 주사치료와 같은 보존적인 치료가 더이상 통하지 않는경우에는 근본적인 치료방법으로 무릎 인공관절 수술을 고려하게 됩니다.

하지만 관절염 초기에 해댕하는 경우에는 무릎 인공관절수술을 최대한 늦출 수 있는 방법으로 "보건복지부 신의료기술로 지정된" 무릎 줄기세포 주사치료를 검토해 볼 수 있습니다.

 

보건복지부 신의료기술

보건복지부 고시 제2023-128호 918. "무릎 골관절염에 대한 골수흡인농축물 관절강내 주사"로 주사치료로 퇴행성관절염에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골수흡인 농축물은 환자 본인의 장골능에서 골수를 채취한 후, 원심분리기를 이용하여 분리, 농축한 것을 말하며, 농축물에는 중간엽 줄기세포와 같은 유핵 세포들과 성장인자들이 다량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는 무릎 관절염으로 인해 손상된 연골의 재생과 염증을 기능을 개선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며, 효과가 있어 보건복지부 신의료기술로 등재된 안전하고 유효한 치료법 입니다.

 

✅ 치료 대상

1) 무릎 퇴행성 관절염 초기와 중기에 해당하는 경우(KL2~3등급)
2) 무릎 퇴행성 관절염 환자 중 인공관절수술 시기를 늦추거나 수술을 시행하기에 이른 단계인 경우

✅ 치료 목적

무릎 관절의 통증을 줄여주고 움직임(기능) 개선

✅ 시술 방법

무릎 줄기세포 주사치료는 환자의 골반에서 골수를 채취한 후, 원심분리기를 통해 줄기세포를 분리하여 농축합니다. 이후 농축된 줄기세포를 관절안에 직접 주사하게 됩니다.

 

 

무릎 자가골수 줄기세포 주사치료는 여러 장점과 기대효과가 있습니다.

1️⃣ 간단한 주사치료로 통증을 줄이고 관절기능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2️⃣ 환자 본인의 골수를 이용하기 때문에, 면역 거부 반응이 없는 안전한 치료방법 입니다.
3️⃣ 1일 입원 후 퇴원이 가능합니다.
4️⃣ 무릎 퇴행성 관절염의 진행을 늦춰 인공관절수술 시기를 최대한 늦출 수 있습니다.

 

웰튼병원 줄기세포 치료센터

✅ 저희 웰튼병원에서는 줄기세포치료 글로벌 기업으로 신뢰가 높은 “Zimmer Biomet”社(미국특허)와 국내 줄기세포치료의 선도기업 “미라셀”社(국내특허)의 제품을 선택하여 사용하고 있으며 두 제품 모두 FDA, 식약처, 보건복지부로 부터 공식적인 허가를 받은 치료 재료입니다.

안전성과 효과를 인정받은 추출 시스템, 배양을 하지 않아 세포 변형의 위험성이 없기 때문에 염증반응 및 부작용이 거의 없는 양질의 줄기세포만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 진료예약 및 문의 : 02-2690-2000

📌 홈페이지 : www.wellton.co.kr  

 

웰튼병원, 관절, 척추, 내과, 건강검진센터

웰튼병원, 인공관절수술, 관절내시경, 고관절 무릎 어깨 척추 치료, 내과, 건강검진센터, 마곡나루역 1번출구 위치

wellto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