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튼병원의 건강한 생각

무릎 인공관절 수술 병원 알아보기 본문

웰튼병원/인공관절센터(무릎관절)

무릎 인공관절 수술 병원 알아보기

웰튼지기 2021. 3. 24. 11:14

인공관절 수술은 우리나라에서 1970년대 초부터 본격적으로 시작된 수술입니다.

 

무릎 관절이 각종 질환이나 외상 등의 원인으로 인하여 더 이상 정상적인 일상생활을 하지 못해 장애가 심할 뿐 아니라 약물요법이나 물리치료 등에 반응하지 않는 말기 관절병 환자들을 위한 치료방법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노화, 외상, 질환 등으로 생긴 무릎 연골 손상이 심해지면 극심한 통증이 발생하는데요.

 

이로 인해 보행 등 일상생활에 장애가 발생할 경우 손상된 관절을 인체에 무해한 금속 재질의 인공관절로 대체하여 통증을 제거하고, 보행 등 일상생활을 가능케 하는 수술입니다.

 

 

 

 

 

풍부한 수술 노하우를 가지고 있는 병원

무릎 수술은 고난도에 속하는 수술로 집도의의 경험과 실력에 따라 결과가 크게 달라질 수 있는데요. 본원은 국내외 인정받은 풍부한 수술 노하우와 실력을 갖춰 보다 안전하고 최상의 수술 결과를 드리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무릎 인공관절 수술의 경우 2020 12월 기준 6,000례를 넘는 수술 건수를 달성하였습니다.

 

 

 

 

 

의사를 교육하는 병원

웰튼병원은 국제 인공관절 교육기관이며, 국내 최초 고관절 인공관절 기구 엑시터 교육기관입니다. 본원은 송상호 대표원장은 아시아/태평양 지역에서 최초로 인공관절 수술 교육자로 선정되어 무릎, 고관절 인공관절 수술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뿐만 아니라 본원에서 시행하는 근육-힘줄 보존술, 최소절개 인공관절 수술법이 표준 수술법으로 선정되어 교육용 DVD로 제작되었으며,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 각국의 의료진 교육자료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보호자의 불안감 해소를 위해 수술 생중계를 하는 병원

본원은 수술 장면을 보호자들이 직접 볼 수 있도록 대기실에 설치된 모니터를 통해 수술 상황을 생중계하고 있는데요. 수술 장면의 공개를 통해 보호자들의 불안감을 줄이고, 신뢰도를 증가시켰다는 평을 받고 있습니다.

 

 

 

 

 

전문 재활치료 시스템이 있는 병원

스포츠 재활센터 운영을 통해 담당 치료사가 1:1로 재활 프로그램을 체계적으로 실시하고 있는데요. 개인의 상태와 회복 정도를 고려하여 맞춤 재활이 진행되며, 수술 후 무릎 관절의 근력 강화와 굴곡 각도의 증가 등 빠른 회복을 돕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