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튼병원의 건강한 생각

서울인공관절수술은 여기서! 수술~재활까지 믿을수있는병원 본문

웰튼병원/인공관절센터(무릎관절)

서울인공관절수술은 여기서! 수술~재활까지 믿을수있는병원

웰튼지기 2018. 4. 30. 10:24

서울인공관절수술은 여기서! 수술~재활까지 믿을수있는병원

 

인공관절수술은 퇴행성관절염, 외부 충격 등 여러가지 원인으로 인하여 손상된 무릎, 고관절, 족부 등의 관절부위를 인체에 무해한 재질로 제작된 인공관절로 대체하는 수술법입니다.

특히 무릎인공관절수술은 퇴행성관절염 말기 치료에 대표적인 수술법입니다.
무릎 관절염은 관절연골이 마모되면서 뼈와 뼈가 직접 부딪쳐 통증이 생기고 제대로 걷지 못하는 증상이 나타납니다.

01. 인공관절수술 고려 대상 (증상)

- 보행 등 일상생활을 할 수 없을 정도로 무릎 통증이 심한 경우

- 움직이지 않을때도 통증 발생하는 경우

- 다리가 O자형으로 휘는 등의 다리변형이 발생한 경우

- 물리치료, 약물치료 등의 보존적 치료를 해도 무릎 통증 완화에 더 이상의 효과가 없는 경우

▶ 무릎 인공관절수술을 고려해야 합니다.

 

02. 서울인공관절수술 어디서 받아야 할까요?

인공관절수술은 고난이도 수술로서 의사의 실력과 경험이 수술 결과를 좌우할 수 있으며 또한, 수술 후 안정적인 결과를 높이기 위해서는 재활도 무척 중요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서울인공관절수술 병원을 찾으실 때는 아래 2가지를 필수적으로 검토해보셔야 합니다.

- 첫째, 풍부한 임상경험과 실력을 갖춘 의료진이 수술을 진행하는가를 확인해봐야 합니다.

- 둘째, 재활시설 및 재활치료 프로그램이 체계적으로 갖춰져있는가를 확인해봐야 합니다.

 

03. 수술부터 재활까지 믿을 수 있는 병원, 웰튼병원

- 5,000례 인공관절수술의 경험과 실력을 가진 명의가 직접 수술합니다.

무릎관절의 안정성을 높이기 위해 고안된 고정형 베어링 제품의 선두 주자로 꼽히는 'PFC SIGMA(CR)' 인공관절로 5,000례 수술 건수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 자체 재활센터 운영 및 전문재활치료사 1:1 맞춤형으로 치료프로그램 안에서 체계적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 웰튼병원의 무릎 인공관절수술

기존 수술절개범위인 20cm 에서 10cm로 절반가량 줄이는 최소절개술로 시행합니다. 이는 흉터 및 출혈을 줄여 보다 빠른 회복을 위해 도움을 줍니다.

또한, 본원에서는 수술 후 성공적인 재활을 위해 수술 4시간 후 조기보행을 2005년부터 최초 도입해 실시하고 있습니다. 이는 수술환자의 걷기에 대한 심리적 두려움을 해소하고 재활에 대한 의지를 높여 조기재활의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인공관절수술 시 불가피하게 제거해야 하는 뼈의 양을 최대한 줄이고 후방십자인대를 보존하는 수술법을 시행하여 미래에 혹시라도 발생할 수 있는 추가적인 수술에 대한 상당한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