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튼병원의 건강한 생각

인공관절수술 잘하는곳 YTN뉴스출현! 본문

웰튼 이야기

인공관절수술 잘하는곳 YTN뉴스출현!

웰튼지기 2016. 7. 4. 16:05

인공관절수술 잘하는 곳

웰튼병원

YTN 뉴스 출현!!

 

안녕하세요, 웰튼식구여러분, 인공관절 수술의 대명사 웰튼병원이 YTN뉴스에 출현했습니다. 바로 송상호 병원장님이 전문의 의견을 말씀해주시면서 출현하게되었는데요,

 

요즘은 비가 주륵주륵 내리고 있는 장마철입니다. 장마철처럼 높은 습도와 온도로 인해 무릎 관절 통증을 가지고 있는 주부도 나오셨어요

 

 

 

해가 쨍쨍한날보다 더 통증이 심해지는 장마철! 저희 할머니께서도 비가올꺼같은날은 내일 비가 오려나 보다~ 하시면서 무릎을 주무르시면서 대기권 상황을 뉴스일기예보보다도 더 잘 알아맞추시곤 하셨어요

왜 비가 오는날에는 관절이 더 아픈것일까요?

 

 

송상호병원장님께서 무릎관절증 환자에게 무릎관절염에 대해서 상세히 얘기해주셨어요~

 

 

무릎관절증 환자는 2011년 부터 2015년까지 통계자료를 조사해 본결과 점차 증가 하는 추세를 보였습니다.

 

 

그중 무릎관절증 환자중에는 남성보다도 여성이 두배이상 통증을 많이 느끼고 무릎질환을 가진 분들이 많다는것을 통계로 알수 있었습니다!

 

 

 

 

무릎이 아플땐 집에서 찜질도 해보시고 파스도 붙여가면서 통증을 완화시키려는 노력을 하실텐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무릎통증이 완화되지 않는다면 꼭 병원을 찾아 자세한 검사를 해보시는게 중요합니다.

 

 

 

 

무릎관절은 우리 몸의 체중을 견디고 분산시키며 하루종일 일을 하는 우리몸에서 가장 중요한 관절이니 관리를 소홀히 해서는 안되겠지요!

 

 

 

송상호 병원장이 장마철 심해지는 무릎관절증 환자를 위해 조언을 해주셨습니다.

장마철이 되면 대기의 압력이 낮아져서 상대적으로 무릎 관절 내부 압력은 상승하게 되는데 이 압력 변화로 인해 혈액순환이 잘 되지 않아 무릎에 통증을 느끼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때에는 무릎 관절을 따듯하게 하여 혈액순환이 원활히 이루어지게 하고, 마사지로 근육을 풀어주면 관절 통증이 한결 나아질 수 있습니다.

 

 

 

 

 하지만 찜질을 하고 마사지를 하며 무릎관절통증을 완화시키는대도 효과가 없고 무릎 통증이 지속적으로 계속된다면 연골 손상에 문제가 있을 수 있어 병원에 내원하여 정확한 검사를 받는 것이 좋겠습니다.

 

저도 집에가서 어머니께 해드려야겠어요 ! 장마철에는 따듯한 찜질로도 어느정도 무릎관절증 통증 완화에 효과가 있다니 정말 좋은 정보입니다.

 

여러분들도 미리미리 내몸에서 보내는 신호에 귀기울여서 건강한 몸을 유지하시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인공관절 수술 잘하는곳 웰튼병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