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튼병원의 건강한 생각

무릎인공관절이 필요하다면 인공관절수술 잘하는 웰튼에서 본문

카테고리 없음

무릎인공관절이 필요하다면 인공관절수술 잘하는 웰튼에서

웰튼지기 2016. 5. 3. 19:10

무릎인공관절이 필요하다면 인공관절수술 특화 웰튼

<무릎통증을 잡아주는 무릎인공관절수술 최소절개 빠른회복!>

 

요즘 60대 이상의 노인 분들의 무릎 통증을 호소하며 병원을 찾는 분들이 많습니다. 인공관절수술이라고 아시나요? 나이가 드셔서 무릎의 퇴행성관절염이 오게 되면 일상 생활의 어려움이 오지만 어려운 형편과 치료 방법을 모르셔서 무릎인공관절을 모르시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또한 무릎 인공관절수술을 받으면 걷는게 불가능하다거나 목숨이 위험한 수술이라는 근거 없는 소문으로 정형외과 문턱조차 꺼리는 분들이 많습니다.

 

 

흔히들 100세 시대라고 불리는데 팔, 다리, 허리 등 몸이 아프다면 행복한 노년 생활을 영위하기 힘들 것입니다. 건강한 노년을 위해 알아두시면 좋은 인공관절수술에 대해 웰튼에서 알려드리겠습니다.

노인 인구의 80%가 겪고 있는 대표적인 노인성 질환인 퇴행성관절염은, 관절을 보호하고 있는 연골의 손상이나 퇴행성 변화로 인해 뼈와 인대 등에 손상으로 염증과 함께 통증을 유발하는 질환입니다. 걷거나 계단을 오르내리는 등 일상생활에 많은 제약을 주게 되어 말기에는 무릎인공관절을 삽입하는 인공관절수술이 필요합니다.

 

 

인공관절수술이 필요한 퇴행성관절염의 원인은?

나이, 성별, 유전적 요소, 비만, 특정 관절 부위 등이 영향을 주며 심한 충격과 반복적인 외상 또한 대표적인 퇴행성관절염의 원인입니다. 여성들의 경우는 임신과 출산, 육아, 가사노동 등이 영향을 주며, 폐경기가 되면서 호르몬의 영향으로 연골이 쉽게 손상되어 무릎인공관절을 하시는 여성분들이 남성분들에 비해 월등하게 많습니다.

 

 
웰튼병원은 관절특화병원으로 고관절과 어깨와 함께 무릎인공관절수술을 가장 많이 하고 주로 치료하는 곳으로 정형외과 전문의로 구성되어 숙련된 노하우와 경험을 가지고 있습니다. 10cm 내외의 최소절개로 수술이 진행되어 흉터가 작고 회복이 빨라 인공관절수술 후 4시간 뒤 조기보행연습이 가능합니다.

 

 

무릎인공관절수술 후 무릎 굴곡 운동이 잘 안되는 이유 중 하나가 바로 수술 부위의 유착입니다. 즉 수술 후 주변 조직들이 들러붙은ㄴ 것인데 유착이 되면 무릎을 구부리고 펴는 운동이 잘 안되며 이러한 유착을 방지하는 조기재활 운동이 중요하다고 입을 모으고 있습니다.

웰튼병원의 인공관절수술은 힘줄과 근육의 손상이 거의 없는 최소절개로 수술이 진행되어 4시간 뒤 보행 연습과 약5일 뒤면 독립 보행이 가능하게끔 시스템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인공관절수술이란?

인공관절수술은 무릎관절이 각종 질환과 외상으로 인해 더 이상 정상적인 일상 생활을 하지 못하고 장애가 심해 약물 치료와 물리치료가 효과가 없을 경우 환자들에게 안전한 금속과 플라스틱으로 이루어진 무릎인공관절을 삽입하여 아픈 것을 감소시키며 무릎관절 운동이 정상적으로 가능해지면서 안정성을 얻고 변형을 교정하여 무릎 아래를 구성하는 경골 및 무릎 위를 덮고 있는 뼈의 슬고갤 부위의 손상 부위를 제거하여 무릎인공관절을 통해 정상적인 일상생활이 가능하게끔 도와주는 것입니다. 인공관절수술의 최종 목적은 통증의 완화라고 보시면 됩니다.

 

 

일반적으로 무릎인공관절의 수명은 10년 내외라고 알려졌지만 최초 인공관절수술이 잘 진행되고 사후관리를 꾸준히 잘해주신다면 20년 이상까지도 사용 가능하며 의료기술과 인공관절수술의 발전으로 좀 더 인체에 맞고 부작용이 거의 없습니다.

 

 

웰튼병원의 송상호 원장님은 이미 무릎인공관절 5,000례 달성을 이루셨으며 많은 분들이 인공관절수술로 새로운 인생을 시작하였습니다. 앞으로도 10,000례 이상의 무릎인공관절 수술로 더욱 많은 분들에게 통증없이 힘찬 발걸음이 가능하도록 항상 노력하는 웰튼병원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현재의 무릎관절 상태를 체크하시고 규칙적인 식사와 꾸준한 운동이 퇴행성관절염을 예방할 수 있으니 주기적인 건강검진으로 관절건강을 챙기시기 바랍니다. 웰튼병원은 강서구 내발산동에 위치하고 있으며 공휴일을 제외하고 항시 진료를 실시하오니 미리 예약하시고 방문하시면 관절 체크를 도와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