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튼병원의 건강한 생각

인공관절수술잘하는곳 웰튼병원, 감염관리교육 본문

웰튼 이야기

인공관절수술잘하는곳 웰튼병원, 감염관리교육

웰튼지기 2015. 11. 21. 13:09

 

 

안녕하세요! 웰튼식구여러분

11월 20일 금요일 오후6시

웰튼병원의 진료가 끝난 후 웰튼병원의

모든 의료진들이 모여 감염관리교육하였습니다.

 

 

감염이란?

 

수술한 부위에서 고름이 고여 발열과 통증이 생기는 증상. 시간이 지나면 상처는 빨갛게 진행되고 상처가 열러 고름이 배출된다.수술한 부위에 세균이 들어가 증식하여 발생한다. 창에 이물질이 있는 경우 감염이 생기기 쉽고 치료하기 어려운 것으로 알려져있다.

 

 

 

 

수술의 위험성 중 하나가 바로 감염이죠. 이토록 무서운 감염의 발생을 없애기 위해 웰튼병원은 정기적으로 모든의료진을 상대로 감염관리교육을 하고 있습니다. 오늘 웰튼병원에 감염관리 교육을 해주실 선생님 세분의 소개로 감염관리 교육이 시작되었습니다.

 

 

웰튼병원의 송상호 병원장님도 참석하셔서 강의를 들으셨답니다. 오늘교육의 주제는 감염예방을 위한 환자 피부 처치 및 관리 와 환경소독관리 , SSI seminar 등이 있었습니다.

 

 

우리나라 감염의 사례와 수술의 종류에 따른 감염, 수술도구에 따른 감염등 알수 없었던 감염들에 대해서 공부할 수 있던 시간들이었습니다. 눈에 보이지 않는 세균들과도 싸워야 하는 의료진들의 어깨가 무겁게 느껴질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웰튼병원 의료진 화이팅!!

 

 

상처의 종류, 소독및 관리, 국소적 치료의 원칙, 상처 드레싱 지침, 청소 및 환경관리 등

이미 웰튼병원에서 철저하게 관리하고 있는 것들이었지만 환자들을 위해 더 확실히 더 철저히 하겠다는 웰튼병원의 자부심으로 열심히 공부하는 웰튼병원의 의료진들 ...

 

 

웰튼병원은 인공관절수술 또한 감염방지를 위해 특별한 장치가 있는 인공관절 전용 무균 수술실에서 수술이 진행됩니다. 수술시에 있을 수 있는 여러 상황들에 대비하여 마취과 전문의와 각종 장비가 준비되어 있으니 여러분 걱정하실 필요 없으세요~

 

마지막으로 감염관리 체크리스트를 확인하며 더욱더 감염관리에 철저히 임할것을 다짐하고 감염관리 교육을 마칠 수 있었습니다. 웰튼병원은 앞으로도 환우분들의 건강증진을 위하여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웰튼병원의 무균시스템>

<웰튼병원 수술의 예방적 항생제 사용평가 결과 3회 연속 1등급 달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