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튼병원의 건강한 생각

고관절 골절의 확실한 치료는 인공관절수술! 본문

웰튼병원/인공관절센터(고관절)

고관절 골절의 확실한 치료는 인공관절수술!

웰튼지기 2018. 12. 10. 11:08

고관절 골절의 확실한 치료는 인공관절수술!

 

겨울철이면 낙상사고가 빈번하게 나타나 노인분들의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낙상사고로 인한 대표적인 골절이 바로 '고관절 골절'입니다. 노인들은 골다공증으로 인해 뼈가 약해져 있기 때문에 가벼운 넘어짐에도 쉽게 골절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노인 고관절골절 사망률 ↑

노인성고관절골절이 사망률을 높다는 것은 골절 자체로 인한 것이 아닌 골절로 인해 발생하는 치명적인 합병증 때문입니다.

고관절이 부러지면 극심한 통증이 발생하고 몸을 가눌 수 없을 정도로 움직일 수 없게 됩니다. 몸을 제대로 쓸 수 없어 장기간 누워서 생활을 하게 되는데 이러한 부동자세라 장기화되면 식욕 부진, 욕창, 폐렴, 심장마비 등 합병증이 발생하게 됩니다. 또 신진대사 기능이 떨어져 각종 내과적 합병증 발병도 야기됩니다.

 

노인성 고관절골절 중 '대퇴 경부 골절'

대퇴 경부 골절은 고관절 내 골절이며, 엉치뼈가 부러지는 것을 말합니다. 경부 골절은 혈관 손상으로 대퇴골두의 무혈성괴사나 불유합이 올 수 있어 가능한 빠른 치료가 필요합니다.

 

가장 확실한 치료 <빠른 회복 인공관절수술>

노인성 고관절골절 치료에 가장 중요한 목적은 수술 후 빠른 시일 내에 거동을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이에 가장 확실한 치료 결과를 보이는 것은 바로 '인공관절수술'입니다.

인공관절수술이란, 부러진 고관절을 인체에 무해한 인공관절로 새로운 관절을 만들어 주는 치료입니다.

웰튼병원에서는 골절 치료에 효과적인 인공관절기구를 사용합니다. 골절 부위에 기구를 정확하고 안정감있게 고정할 수 있는 세계적인 인공관절기구 회사인 스트라이커 社의 '엑시터(Exeter)'라는 인공고관절을 사용합니다. 이는 노인성 골절의 원인인 약한 뼈를 보강하는 것에 효과적입니다. 또 수술 시 근육의 힘줄을 보존하고 원형그대로 유지하여 힘줄회복기간 필요없이 빠른 회복을 가능하게 합니다.

 

수술 후 빠른 회복이 중요!

웰튼병원에서 고관절 인공관절수술은

1) 골절 치료에 효과적인 안전한 인공관절기구 사용

2) 근육-힘줄보존 최소절개술 시행

2가지 장점을 능숙하게 만들어낼 수 있는 풍부한 경험을 가진 숙련된 의료진이 직접 수술합니다.

빠른 회복이 가능하여 수술 4시간 후 조기보행을 실시하고 있어 노인성 골절 치료에 만족스러운 수술 결과를 안겨드리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