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튼병원의 건강한 생각

무릎인공관절수술 잘하는 병원은 따로 있다! 본문

웰튼병원/인공관절센터(무릎관절)

무릎인공관절수술 잘하는 병원은 따로 있다!

웰튼지기 2018. 11. 28. 16:30

무릎인공관절수술 잘하는 병원은 따로 있다!

 

 

부모님 무릎 수술 병원 찾으시나요?

부모님의 노화로 인해 무릎 연골이 닳아 염증을 유발하는 퇴행성관절염은 증상이 심하면 수술적 치료를 고려하게 됩니다. 말기 퇴행성관절염 치료로 잘 알려져 있는 무릎 인공관절수술은 많은 병원에서 시행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수많은 병원 중에 어떤 병원을 선택해서 부모님의 모시고 가야할 지 고민이 클 것입니다. 병원마다 수술 기법이 다르고 집도하는 전문의의 숙련도 또한 다릅니다. 무릎인공관절수술 병원 선택시 고려해야 할 것들이 무엇인지 오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무릎 인공관절수술 병원 이것은 꼭 확인하자!

1. 전문의의 숙련도 (수술 경험)

무릎은 구조가 복잡하고 사람마다 관절의 모양이나 뼈의 변형 정도의 차이가 있기 때문에 무엇보다 정확한 치료를 하기 위해서는 전문의의 수술경험이 중요합니다. 수술의 정확성은 10년 후 관절의 기능이나 통증에 있어 차이를 나타낼 수 있기 때문에 수술을 집도하는 전문의의 숙련도와 노하우를 꼼꼼히 따져봐야 합니다.

 

 

2. 무릎 인공관절 기구

병원마다 무릎 인공관절에 사용하는 기구는 다를 수 있습니다. 어떤 기구를 사용하느냐에 따라 무릎 환자의 현재와 미래에 유익한 치료가 될 수 있는 지 결정할 수 있습니다.

현재와 미래에 유익한 치료가 되기 위한 대표적인 것이 수술시 인대와 뼈를 보존하는 것 입니다. 인대의 경우, 후방십자인대를 보존하는 것이며 이는 수술 후 인대 본래의 기능이 유지되어 안정적인 결과로 좀 더 자연스러운 인공관절의 사용을 가능하도록 도와줍니다.

뼈 보존은 인공관절수술 시 불가피하게 제거해야 하는 뼈를 최대한 보존하는 것을 말하며 뼈 손실을 최소화하게 되면 환자가 혹시라도 발생할 수 있는 추가적인 수술, 재수술 시 큰 도움을 줄 수 있게 됩니다.

따라서, 인대와 뼈를 보존할 수 있는 무릎 인공관절(PFC SIGMA CR)을 사용하는 병원을 찾아가시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3. 수술시 시행하는 수술기법

무릎 인공관절수술 잘하는 병원은 환자의 근육-힘줄을 보존하는 방법으로 시행합니다. 바로 대퇴사두근이라는 무릎의 신전작용을 하는 근육의 힘줄을 보존하는 절개법을 통해 수술을 하는 것이며 수술 후 무릎을 펴는 힘이 잘 유지되고 슬개골로 가는 혈류가 보존되어 수술 후 빠른 회복을 기대할 수 있게 됩니다.

또한, 관절의 구축 및 섬유화로 인한 관절 가동 범위 제한 등을 피하기 위해 과도한 연부조직의 손상을 최소화하고 있습니다.

 

4. 재활치료 시행

무릎 수술 후 더 나은 수술 결과와 빠른 일상복귀를 위해 재활치료는 매우 중요합니다. 재활치료가 회복기간을 단축하고 수술부위의 기능 회복에 큰 영향을 준다는 것은 잘 알려진 사실입니다.

대표적인 재활치료로 무릎 인공관절수술 4시간 후 조기보행 연습은 약해진 근력 강화는 물론 심리적으로 환자가 가지는 걷기에 대한 두려움도 해소해주어 재활의지를 높이는 데 효과적입니다. 적극적인 재활 치료를 성공적인 수술 결과를 더욱 끌어 올려 주게 됩니다.

 

부모님 무릎 인공관절수술 병원 신중하게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