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튼병원의 건강한 생각

고관절수술 받고 통증 해방! 역시 인공관절! 본문

웰튼병원/인공관절센터(고관절)

고관절수술 받고 통증 해방! 역시 인공관절!

웰튼지기 2018. 11. 27. 14:06

고관절수술 받고 통증 해방! 역시 인공관절!

 

고관절통증 계속 되다 몸 균형 무너진다!

고관절의 허벅지와 골반을 이어주는 관절로 하반신의 움직임을 담당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고관절에 손상이 생기면 전체적인 몸의 균형을 잃을 수 있는데요.

고관절통증 증상은 서서히 나타나게 됩니다. 평소 잘되던 양반다리를 할 때 불편함이 느껴지고 사타구니 부근으로 극심한 통증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또 심한 경우 걸을 때 절뚝거리게 되고 스스로 다리 길이가 차이나는 것을 체감하게 됩니다.

* 고관절 통증 일으키는 질환

- 대퇴골두무혈성괴사

- 퇴행성고관절염

- 외상에 의한 골절 등

 

<치료> 인공관절수술로 통증 해방! 관절기능 회복!

인공관절수술은 망가진 관절을 제거하고 인공관절을 삽입하는 고관절 치료방법입니다. 고관절 수술 후 극심했던 통증에서 해방할 수 있고 제 기능을 잃은 고관절이 다시 정상기능을 회복할 수 있게 됩니다.

 

고관절수술 기법에 주목! <근육-힘줄 보존>

고관절수술 방법은 다양하지만 탈구와 같은 부작용을 예방하고 빠른 회복을 기대하기 위해서는 '근육-힘줄보존 최소절개술'로 시행하는 병원을 찾아가시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근육-힘줄 보존 최소절개술이란 절개부위는 8-10cm로 최소화하고 고관절의 안정성을 담당하는 외회전근 이라는 근육의 힘줄들을 끊지 않고 보존하는 수술기법입니다.

따라서 수술 후 고관절의 높은 안정성으로 탈구의 위험이 줄고 힘줄이 회복하는 시간이 필요없어 회복기간 단축을 가져오고 조기재활도 가능하게 됩니다.

 

수술 경험이 풍부한 병원을 찾아가자!

고난이도 근육-힘줄 보존 수술기법은 전문의의 높은 이해와 숙련도가 필요하기 때문에 수술 경험이 풍부한 병원을 찾아가시는 것이 좋습니다.

웰튼병원은 2006년부터 근육-힘줄 보존 고관절 인공관절수술을 시행하였으며 능숙한 실력과 노하우로 1시간 이내 수술 진행, 정확하고 안정적인 수술 시행으로 수술 4시간 후 조기보행, 5일 후 독립보행이 가능할만큼 만족도 높은 결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이는 1-4-5수술법으로 만들어졌으며 이와 함께 환자의 빠른 일상복귀를 돕기 위해 121회복프로그램도 체계적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고관절 수술받고 통증 해방과 일상복귀로 빠르게 기대하고 싶다면 웰튼병원에 문의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