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튼병원의 건강한 생각

인공관절수술 :: 무릎통증에 시달리는 삶 이제 그만! 본문

웰튼병원/인공관절센터(무릎관절)

인공관절수술 :: 무릎통증에 시달리는 삶 이제 그만!

웰튼지기 2018. 11. 22. 12:27

인공관절수술 :: 무릎통증에 시달리는 삶 이제 그만!

 

추워진 날씨로 찬바람에 뼈 마디가 시리고 무릎이 아픈 사람들이 많습니다. 기온이 낮아지면 근육과 혈관이 수축해 혈액순환이 잘 되지 않아 관절 속 기압이 높아지고 관절 주변의 인대와 근육이 굳고 경직되기 때문입니다.

무릎 통증은 밤잠을 못 이룰 정도로 고통이 매우 크고 심하게는 보행 등 일상생활이 불가할 정도로 상태가 악화될 수 있습니다.

 

◈ 통증 심한 말기 퇴행성관절염은 '인공관절수술'로 해결!

퇴행성 관절염은 관절의 연골이 마모되어 뼈와 뼈가 마찰을 일으켜 통증을 유발하는 질환입니다. 초기에는 계단을 오르내릴 때 통증이 느껴지며 심해질수록 다리가 O자형으로 휘거나 걷기가 힘들 정도의 통증으로 심해집니다. 무릎에서 소리가 나기도 하고 항염증약 또는 스테로이드 주사 등 약물 및 주사치료로도 증상이 좋아지지 않게 됩니다.

결국 손상된 무릎 연골을 잘라내고 인체에 무해한 인공관절로 교체해주는 수술인 '인공관절수술'이 필요하게 됩니다.

 

◈ 인대 - 뼈 - 근육 보존하는 무릎 인공관절수술로 빠른 일상복귀

웰튼병원에서는 환자의 현재와 미래에 유익한 수술이 되기 위해 인공관절(PFC SIGMA CR)을 사용하여 인대와 뼈를 보존합니다.

후방십자인대를 보존함으로써 인대 본연의 기능과 관절의 안정성을 유지하게 됩니다. 이는 수술 후 자연스러운 인공관절을 사용을 가능하도록 합니다. 또 일반적으로 뼈 손실이 많은 수술이 비해 뼈를 보존하는 웰튼병원의 수술은 불가피하게 제거되는 뼈의 양을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보존된 건강한 뼈는 뼈가 약한 질환(골다공증, 관절염 등)이 있는 고령환자의 재수술시 큰 도움을 줄 수 있게 됩니다.

이어 웰튼병원에서는 대퇴사두근이라는 근육의 힘줄을 보존하는 절개법으로 수술합니다. 불필요한 근육 손상을 줄이는 수술방법으로 부작용을 최소화하고 회복기간을 단축시켜 줍니다.

 

◈ 조기재활이 가능한 무릎 인공관절수술

무릎 인공관절수술의 성공 여부는 수술의 정확도와 재활운동이 결정짓습니다. 재활운동의 중요성을 알기에 웰튼병원에서는 수술 4시간 후 보행연습을 실시합니다. 수술 후 환자가 가지는 걷기에 대한 심리적 두려움을 없애주고 재활의지를 높여 보다 나은 수술 결과와 빠른 일상복귀를 가져다 줍니다.

 

◈ 빠른 일상복귀로 부모님 삶의 질 향상!

수술 후 빠른 일상복귀는 노년을 보다 활기차고 건강하게 보낼 수 있어 삶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수술 전 극심했던 통증을 없어지고 관절 기능 및 운동기능이 확보되어 건강한 걸음걸이를 되찾게 됩니다.

부모님 무릎 수술을 고려하고 계시다면, 현재의 통증의 원인을 잡아주고 미래의 재수술까지 고려할 수 있는 병원, 그리고 조기재활을 실천하는 병원을 고려하시는 것이 바람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