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튼병원의 건강한 생각

무릎 인공관절치환술 왜 미루기만 하나요? 본문

웰튼병원/인공관절센터(무릎관절)

무릎 인공관절치환술 왜 미루기만 하나요?

웰튼지기 2018. 11. 12. 10:23

무릎 인공관절치환술 왜 미루기만 하나요?

 

오히려 더 윤택한 삶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퇴행성관절염 치료의 종착역이라 불리우는 '무릎 인공관절치환술'은 수술이라는 부담이 컸기 때문에 대부분 수술시기를 미루곤 했습니다. 하지만 점차 수술 기술 및 인공관절 재료의 발전으로 수명도 길어지고 재수술의 염려도 줄게 되어 노년층 환자들에게 높은 만족도를 주고 있습니다.

오히려 수술 전 극심했던 통증으로 걷기조차 어려웠던 일상생활을 다시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만들어주기 때문에 수술 후 만족도가 높습니다.

 

근본적인 치료, 인공관절치환술

손상된 무릎 관절 부분을 제거하고 특수 제작된 인공관절을 대체 삽입하여 새로운 관절을 만들어주는 수술로 관절의 정상 기능 회복과 통증을 없애주도록 도와주는 치료방법입니다.

 

고난이도 수술은 숙련된 의사에게!

인공관절치환술은 비교적 난이도가 높은 수술에 속합니다. 환자의 성별, 나이, 생활습관 등 환자 개인의 상태에 따라 맞춤형으로 인공관절수술이 진행되어야 하고 감염, 부작용 등을 최소화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인공관절치환술 경험이 많은 전문의에게 수술받으시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환자를 고려하는 수술법 그리고 빠른 조기재활

인공관절치환술 병원 선택에 앞서 어떤 병원이 나에게 맞는 수술법으로 시행하는지 또, 조기재활 운동이 가능한 병원인지 등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무릎은 일상생활에 큰 영향을 미치는 관절이기 때문에 무엇보다 병원의 환자를 생각하는 수술법으로 안전하게 진행되어야 합니다.

 

그렇다면, <환자를 고려하는 수술법은 무엇일까요?>

웰튼병원에서는 환자의 현재와 미래에 유익한 치료가 되기 위해서 인공관절(PFC SIGMA CR)을 사용하여 인대와 뼈를 보존합니다.

후방십자인대를 자르지 않고 보존하게 되면 인대 본연의 기능과 관절의 안정성을 유지할 수 있어 수술 후 보다 자연스러운 인공관절의 사용이 가능하게 됩니다.

또, 인공관절 삽입시 불가피하게 제거되는 뼈의 양이 존재하는데 이를 최소화하여 뼈를 보존하게 되면 미래에 혹시라도 발생할 수 있는 추가적인 수술에 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대부분 무릎 수술을 고려하는 환자들은 골다공증, 퇴행성관절염 등 뼈가 약한 질환을 앓고 있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최대한 건강한 뼈는 보존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웰튼병원에서는 대퇴사두근이라는 근육의 힘줄을 보존하는 절개법을 이용하여 수술합니다. 수술 후 무릎을 펴는 근육의 힘이 잘 유지되고 슬개골로 가는 혈류를 보존하여 수술 후 빠른 회복을 가능하도록 합니다.

 

<수술 후 조기운동은 매우 중요합니다.>

웰튼병원에서는 수술 4시간 후 조기보행 연습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의학적으로 큰 수술 후 혈전과 같은 내과적인 부작용을 예방하기 위해 의료 선진국에서는 이미 조기운동을 권장하여 시행하고 있습니다. 웰튼병원에서 시행하고 있는 조기운동의 첫 걸음은 조기보행이며 수술 직후 걷기에 대한 환자의 심리적 두려움을 없애주고 환자의 재활의지를 높이는데 효과적입니다.

웰튼병원에서의 안전한 수술, 체계적인 재활회복프로그램으로 보다 빠른 일상복귀를 기대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