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튼병원의 건강한 생각

무릎인공관절수술 경험 많은 병원에서 해야 하는 이유! 본문

웰튼병원/인공관절센터(무릎관절)

무릎인공관절수술 경험 많은 병원에서 해야 하는 이유!

웰튼지기 2018. 11. 8. 13:23

무릎인공관절수술 경험 많은 병원에서 해야 하는 이유!

 

증가하는 무릎인공관절수술 환자!

고령사회로의 진입에 따라 퇴행성관절염을 호소하는 환자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따라서 무릎을 치료하기 위해 인공관절을 시행하는 빈도수도 급격하게 증가하고 있습니다.

무릎 관절은 나이가 들면서 자연스럽게 연골이 변성되고 닳아 없어져 통증을 일으키고 보행에 지장을 주기 때문에 일상생활에 직접적인 불편을 가져오게 됩니다.

퇴행성관절염 초기에는 약물 및 주사치료와 같은 보존적인 치료로 증상을 호전시킬 수 있지만 관절염이 상당히 진행되어 염증과 통증이 심한 시기에는 근본적인 치료방법인 '인공관절수술'이 필요합니다.

 

무릎인공관절이란?

퇴행성관절염으로 손상된 무릎 뼈를 제거하고 특수한 금속과 플라스틱으로 제작된 인공관절을 각각의 부위에 맞게 대체 삽입하여 새로운 관절을 만들어 주는 수술입니다.

수술 후 환자는 관절의 기능이 크게 개선되고 통증이 현저히 줄어 수술 전 어려웠던 활동과 일상생활들을 다시 유지할 수 있게 됩니다.

 

만족스러운 무릎인공관절수술 결과를 얻기 위해서는?
<수술 경험이 많은 병원을 찾아가자>

무릎 관절의 경우, 타 관절에 비해 구조가 복잡해 수술의 난이도가 높은 편입니다. 수술 후 휘어진 다리의 복원이 불충분하거나 관절의 안정성이 결여될 경우 불편함을 가져다 줄 수 있기 때문에 반드시 수술 경험이 풍부한 의사가 수술하는 것이 보다 나은 수술 결과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무릎 관절의 복잡함 때문에 정교함과 정확도가 수술 결과를 좌우하기 때문에 무릎 수술 경험과 노하우를 풍부하게 보유한 전문의를 찾아가셔야 합니다.

 

풍부한 수술경험 보유 그리고 또 중요한 것은?

숙련된 전문의의 무릎 인공관절수술은 환자의 현재와 미래에 유익한 치료법으로 시행합니다.

 

무릎인공관절수술 경험 많은 병원에서 해야 하는 이유!

웰튼병원의 무릎수술은 후방십자인대와 뼈를 보존하고 근육-힘줄을 보존하는 방법으로 시행합니다. 수술 시 후방십자인대를 제거하지 않고 원형 그대로 보존하게 되면 인대 본연의 기능이 유지되어 관절의 안정성을 높게 가져다 줍니다. 그럼으로 수술 후 좀 더 자연스러운 인공관절의 사용을 가능하도록 합니다.

 

또 수술 시 불가피하게 뼈를 제거하게 되는데, 이 제거되는 뼈의 양을 최소화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보존된 건강한 뼈는 미래에 혹시라도 발생할 수 있는 추가적인 재수술 시 큰 도움을 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장점을 가지고 웰튼병원에서는 인대와 뼈를 보존할 수 있는 인공관절(PFC SIGMA CR)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 근육-힘줄을 보존합니다.

웰튼병원에서는 근육의 힘줄(대퇴사두근)을 보존하는 절개법을 이용하여 수술합니다. 일반적으로는 근육의 힘줄을 절개하며 진행하지만 보존하게 되면 수술 후 무릎을 펴는 근육의 힘이 잘 유지되고 슬개골로 가는 혈류를 보존하여 수술 후 빠른 회복을 가능하도록 합니다.

 

- 빠른 회복! 수술 4시간 후 조기보행이 가능합니다.

수술 후 조기운동은 매우 중요합니다. 통증으로 약해졌던 근육을 강화시켜주고 특히 걷기에 대한 두려움을 가지고 있던 환자들에 이러한 조기보행은 심리적으로 환자를 안정시켜주고 재활의지를 높여 조기운동의 긍정적인 효과를 끌어올릴 수 있도록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