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튼병원의 건강한 생각

고관절 인공관절수술잘하는곳 찾아가야 하는 이유! 본문

웰튼병원/인공관절센터(고관절)

고관절 인공관절수술잘하는곳 찾아가야 하는 이유!

웰튼지기 2018. 11. 7. 12:16

고관절 인공관절수술잘하는곳 찾아가야 하는 이유!

 

 

 

늘어나는 고관절질환 환자!

최근 입식생활의 보편화와 비만율 증가, 그리고 고령사회로 접어들면서 고관절질환의 환자가 급격하게 증가하고 있습니다. 고관절은 다리운동을 가능하게 하고 하중을 분산시켜 몸의 전체적인 균형을 잡아주는 중요한 역할을 하기 때문에 손상이 생기면 일상생활에 상당한 불편함을 가져옵니다.

특히 고관절 질환 중 통증을 일으키는 퇴행성 고관절염과 대퇴골두무혈성괴사가 발병률이 높은데 초기에 별다른 통증이 없는 특징이 있어 조기에 증상 발견이 쉽지 않아 주의가 필요합니다. 따라서 증상이 나타날 때는 이미 질환이 상당히 진행된 상태가 대부분이여서 이때는 수술적치료를 피할 수 없게 됩니다.

 

인공관절수술로 통증해소! 관절기능 회복!

인공관절수술은 다양한 원인으로 손상된 고관절을 인공관절로 새로운 관절을 만들어주는 치료로 수술 후 통증이 개선되고 관절 기능이 회복되어 다시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있게 해줍니다.

하지만 인공관절은 사망 위험이 높은 노인성 고관절질환 환자에게 빠른 치료와 회복을 기대할 수 있는 치료법이지만 주변 연부조직과의 균형과 인공관절기구의 삽입 위치의 정확성 등 의사의 판단력과 실력이 필요로 한 고난이도 수술에 속합니다. 또한 수술 후 탈구, 골절 등의 심각한 합병증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반드시 수술 경험이 풍부한, 숙련된 전문의에게 수술 받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그래서 인공관절수술잘하는곳을 찾아가셔야 합니다.

인공관절수술잘하는곳은 풍부한 임상경험과 노하우를 보유한 전문의가 직접 수술을 집도합니다. 또한 수술 시 외회전근이라는 고관절 근육의 힘줄을 끊지 않고 인공관절을 삽입하는 '근육-힘줄 보존 최소절개술'로 시행합니다.

일반적으로 근육의 힘줄을 끊고 봉합하는 과정을 거쳐 수술하지만 힘줄의 본래의 기능이 유지되지 않아 수술 후 탈구의 위험이 있을 수 있습니다.

반면 근육-힘줄보존 수술로 시행하면 힘줄의 본연의 기능이 유지되어 관절의 안정성이 높아 수술 후 가장 큰 문제점인 탈구율을 획기적으로 낮출 수 있게 됩니다. 또한 힘줄의 회복기간 필요없이 수술 4시간 후부터 조기재활에 들어갈 수 있게 됩니다.

즉, 근육-힘줄보존 인공관절수술은 탈구를 예방할 수 있고 조기재활이 가능한 고난이도 수술기법입니다.

 

숙련된 전문의가 있는 인공관절수술잘하는곳

웰튼병원에서는 근육-힘줄보존 수술에 풍부한 경험과 실력을 갖춘 전문의가 2005년부터 도입하여 인공관절수술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능숙한 실력으로 수술 1시간 이내 가능하며 4시간 후부터는 관절의 안정성이 높기 때문에 조기보행 연습으로 재활운동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또 5일 후에는 독립보행이 가능해집니다. 이를 1-4-5수술법으로 만들어 수술 환자의 안정적인 결과를 위해 운영 중에 있습니다.

또한 빠른 일상복귀를 위해 교육부터, 수술, 재활까지의 일련의 과정을 체계화된 회복프로그램으로 정립한 121회복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는 수술 후 환자 스스로 100m를 걸을 수 있고 20개 정도의 계단을 이용할 수 있고 일상생활에 필요한 몇가지 동작에 무리가 없다면 1주일 후 퇴원이 가능한 웰튼병원만의 회복프로그램입니다. 

 

인공관절수술잘하는곳 웰튼병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