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튼병원의 건강한 생각

운동 즐기는 젊은층의 흔한 무릎부상, 무릎연골수술로 치료! 본문

웰튼병원/관절내시경

운동 즐기는 젊은층의 흔한 무릎부상, 무릎연골수술로 치료!

웰튼지기 2018. 11. 2. 10:00

운동 즐기는 젊은층의 흔한 무릎부상, 무릎연골수술로 치료!

흔한 무릎부상 <반월상연골판파열>

신체 활동이 활발한 운동선수들은 물론 스포츠를 즐기는 일반 2030대 젊은 연령층은 흔하게 무릎부상을 당하게 됩니다. 대표적인 부상이 무릎 관절의 쿠션 역할을 하는 반월상연골판파열인데요.

운동 중 무릎이 뒤틀리거나 직접적인 충격이 가해지면서 손상이 발생하게 되며, 한번 찢어진 연골은 스스로 잘 붙지 않기 때문에 수술적치료를 고려하게 되는 사례가 많아 주의가 필요합니다.

물론 고령층도 반월상연골판파열이 쉽게 발생할 수 있는데 이미 연골이 약해지고 얇아져있기 때문에 큰 외상없이도 손상을 입게 됩니다.

 

조기 진단 및 빠른 치료 중요

젊은층이든 고령층이든 단순 부상으로 간과하여 치료가 늦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부상 이후 시간이 지남에 따라 통증과 함께 부종이 나타난다거나 특히 무릎을 구부렸다 폈을 때 증상이 심하다면 가까운 정형외과를 찾아가 정확한 진단을 받아보시는 것이 필요합니다.

증상을 방치해 일상생활에 장애를 줄 정도의 극심한 통증으로 악화되거나 퇴행성관절염이 동반돼 무릎 연골이 더욱 심하게 손상될 수 있기 때문에 적절한 시기에 치료를 진행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치료) 비수술부터 무릎연골수술까지

손상정도가 심하지 않다면 약물 및 물리치료로 충분히 회복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손상이 심한 완전 파열인 경우에는 수술적 치료가 불가피해집니다.

무릎연골수술은 관절내시경으로 진행하며 최소 절개를 한 뒤 그 부위를 통해 특수카메라가 달린 관절경을 삽입하는 방식으로 진행합니다. 손상된 환부를 직접 보면서 동시에 다듬거나 봉합하는 방법의 치료가 진행되어 무엇보다 정확한 치료가 가능합니다. 최소절개를 통해 출혈 및 흉터에 대한 부담이 적고 빠른 회복으로 많은 이들에게 만족도 높은 치료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고난이도 무릎연골수술은 숙련된 의료진에게!

관절내시경으로 시행되는 무릎연골수술은 미세한 절개부위로 미세 수술기구를 통해 진행되어야 하는 매우 정확하고 섬세한 술기를 요합니다. 따라서 고난이도 무릎연골수술을 능숙하게 시행하기 위해서는 적지 않은 시간이 걸리며 충분한 경험과 노하우를 보유한 전문의가 진행하는 것이 만족도 높은 결과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관절내시경 수술 잘하는 병원 찾기!

웰튼병원은 강서구 미라클메디특구 대표 관절척추 병원으로 10년 이상의 경력과 1만여건 관절내시경 수술을 집도한 의사가 상주해있으며 직접 진단 부터 치료- 수술까지 진행하고 있습니다.

전수술실 첨단 무균시스템을 장착하고 있고 수술기구 전문 세척 등을 통한 철저한 감염예방활동도 실천 중입니다. 무엇보다 환자분의 빠른 회복을 돕는 스포츠재활센터도 자체 운영하고 있어 관절 손상에 대해 진단부터 회복까지 원스톱으로 관리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