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튼병원의 건강한 생각

고관절통증 원인, 대퇴골두무혈성괴사! 본문

웰튼병원/인공관절센터(고관절)

고관절통증 원인, 대퇴골두무혈성괴사!

웰튼지기 2018. 10. 16. 11:11

고관절통증 원인, 대퇴골두무혈성괴사!

 

몸 균형이 무너지는 고통! <대퇴골두무혈성괴사>

골반과 맞닿은 넓적다리 뼈인 대퇴골두에 혈액순환이 원활하지 못해 뼈 조직이 괴사하는 질병입니다. 증상으로는 양반다리를 하거나 앉았다 일어설 때 사타구니와 허리 통증이 느껴지고 다리를 절뚝거리게 됩니다. 초기에는 허리질환으로 착각하거나 통증이 심한 날도 있고 덜해지는 날도 있는 것이 특징때문에 제때 치료받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병변이 진행하면 점차 몸의 균형을 잃을 정도로 극심한 통증이 느껴져 뒤늦게 병원을 찾게 됩니다.

 

대퇴골두무혈성괴사 원인은?

대퇴골두무혈성괴사는 모든 연령에서 발생할 수 있으나 나이가 들수록 취약합니다. 정확한 원인은 알 수 없으나 고관절주위 골절과 같은 외상, 알콜 섭취, 장기간 스테로이드제 사용 부작용 등을 꼽을 수 있습니다. 알코올의 경우 지나치게 섭취하면 골수에 지방세포가 쌓여 두꺼워지고 압력이 증가해 혈액순환이 잘 안되게 됩니다. 이로 인해 고관절 괴사에 취약해지면서 질병이 나타나게 됩니다.

 

고관절통증 벗어나기 위한 최후의 치료방법!

괴사한 조직을 제거하고 인공 고관절로 대체하는 [인공관절수술]이 근본적인 치료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고관절 인공관절수술을 통해 수술 전 극심했던 고관절통증을 해소시키고 관절 기능을 회복하여 다시 걷기 등 일상생활을 이어갈 수 있게 됩니다.

고관절수술의 방법은 다양하지만 웰튼병원에서는 '근육힘줄보존 최소절개술'로 시행합니다. 이는 외회전근이라는 고관절의 근육의 힘줄을 끊지 않고 인공관절을 삽입하는 수술방법으로 수술 후 고관절의 안정성이 높게 유지되어 탈구를 예방하고 회복기간을 단축시켜 주는 장점을 가졌습니다. 근육힘줄보존 수술은 힘줄을 원형그대로 보존하여 밀어 젖히는 방법으로 수술 시야를 확보해야 하는 고난이도 수술법으로 반드시 임상경험이 많고 실력을 갖춘 전문의가 수술 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고관절인공관절수술, 숙련된 의사가 직접!

웰튼병원은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자료에 따르면 2013년 병원급 1위, 대학병원 포함 전국 3위 인공관절수술 병원입니다. 2018년 4월 기준 4,000례 이상 달성하여 풍부한 수술 경험과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수술 1시간 이내가 가능해졌으며 빠른 회복을 자랑하는 근육힘줄보존 수술 덕분에 1.4.5수술법이 탄생하였습니다.

1시간 이내 수술 / 4시간 후 조기보행 / 5일 후 독립보행

 

조기재활이 가능한 병원!

근육힘줄보존 수술로 탈구의 위험이 없어 조기재활이 가능합니다. 수술 4시간 후 조기보행은 조기재활의 효과를 극대화 시키는 방법으로 수술 후 걷기에 대한 두려움을 해소하고 혈전과 같은 내과적 부작용을 예방하는 데 큰 도움을 줍니다. 웰튼병원에서는 2005년 최초 도입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121회복프로그램과 함께 빠른 퇴원도 가능하도록 합니다.

 

조기퇴원이 가능한 병원!

121회복프로그램은 웰튼병원이 풍부한 경험과 수많은 데이터를 통해 환자분들의 수술 결과를 향상시켜 빠른 회복을 도울 수 있도록 정립한 회복프로그램입니다.

121회복프로그램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면 인공관절수술 후 환자 스스로 100m를 걸을 수 있고 20개 정도의 계단을 이용할 수 있으며 통증 조절과 일상생활에 필요한 기본 동작에 무리가 없다면 1주일 후 퇴원이 가능하게 됩니다.

 

환자가 직접 쓴 후기로 믿음직한 병원 <웰튼병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