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튼병원의 건강한 생각

무릎인공관절수술, 풍부한 경험이 좋은 결과를 만듭니다. 본문

웰튼병원/인공관절센터(무릎관절)

무릎인공관절수술, 풍부한 경험이 좋은 결과를 만듭니다.

웰튼지기 2018. 9. 25. 10:30

무릎인공관절수술, 풍부한 경험이 좋은 결과를 만듭니다.

 

#무릎인공관절수술 고려시기

연골이 모두 닳아 없어진 퇴행성관절염 말기에는 관절과 연골이 더이상은 정상 기능을 할 수 없어집니다. 약물 및 물리치료 등의 보존적 치료에도 더이상 효과가 없는 경우 손상된 관절을 절제하고 인체에 무해한 재질로 제작된 인공관절을 삽입하는 수술을 고려하게 됩니다.

인공관절수술에 대한 부담감으로 수술을 꺼려하기 보다는 100세 시대인 만큼 삶의 질 회복을 위해 더 이상 통증을 참지 않고 수술로 치료받아야 합니다.

 

# 고난이도 무릎인공관절수술 결과 좋으려면?

무릎수술은 환자의 관절 모양, 손상된 형태 및 정도, 각도, 위치 등을 모두 고려해야 하는 섬세한 술기를 요합니다. 관절 주위의 인대, 관절막 등 연부조직과의 균형을 잘 맞추어 세밀하게 치료하는 것이 관건입니다.

또한, 대부분 무릎인공관절수술을 받는 환자는 고령이 많기 때문에 신체 면역력이 떨어져 감염의 위험성이 높을 수 있어 성공적인 수술을 위해서는 풍부한 임상 경험을 가진 전문의의 실력도 필요합니다.

숙련된 전문의의 판단력과 실력으로 고난이도 무릎인공관절수술은 오차없이 정확하고 부작용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안전하게 시행되어야 합니다.

# 풍부한 임상경험을 가진 전문의가 있는 병원 선택

풍부한 임상 경험을 가진 전문의가 있는 병원이 수술에 대한 합병증, 감염 문제가 적고 안전하게 수술을 받을 수 있는 병원입니다.

웰튼병원은 2016년 4월 기준 5,000례 이상의 수술 경험과 데이터를 가지고 있으며 축적된 노화우와 실력으로 인공관절수술을 성공적으로 이끌어오고 있습니다.

특히 대퇴사두근을 보존하는 근육힘줄 보존 절개법을 이용하여 수술하기 때문에 수술 후 무릎을 펴는 힘이 잘 유지되고 슬개골로 가는 혈류가 잘 보존되어 수술 후 빠른 회복이 가능해집니다.

더불어 후방십자인대와 뼈를 보존할 수 있는 인공관절(PFC SIGMA CR)을 사용하여 수술 후 좀 더 자연스러운 인공관절의 사용감과 정상 뼈를 최대 보존하여 미래에 혹시라도 발생할 수 있는 추가적인 수술에 대비할 수 있습니다.

현재와 미래에 좀 더 유익한 치료가 될 수 있도록 근육-인대-뼈 보존 인공관절수술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 1시간 이내 수술, 빠른 회복이 가능합니다.

실력과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수술시간 단축으로 고령환자의 수술에 대한 부담을 줄일 수 있습니다. 웰튼병원은 1시간 이내 무릎인공관절수술이 가능하며 근육힘줄보존 수술로 인해 수술 4시간 후 조기보행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조기재활로 걷기에 대한 심리적 두려움을 없애주고 재활의지를 높여 보다 빠른 일상복귀를 가능하도록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