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튼병원의 건강한 생각

고관절수술 인공관절을 꼭 해야 한다면? 본문

웰튼병원/인공관절센터(고관절)

고관절수술 인공관절을 꼭 해야 한다면?

웰튼지기 2018. 9. 4. 14:50

고관절수술 인공관절을 꼭 해야 한다면?

 

 

#고관절이란

골반뼈와 대퇴다리 뼈가 만나는 관절로 체중을 부하하고 다리를 움직일 수 있게 해주는 중요한 관절입니다. 고관절의 비구, 대퇴 양측 모두 매끄러운 연골로 덮여 있어 부드러운 관절 움직임을 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 고관절이 정상기능을 못한다면, 고관절수술 고려

고관절에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질환들로 일상생활이 불가능할 정도의 통증과 비구, 대퇴관절의 구조적 이상, 외상, 관절 연골의 파괴 등 어떠한 원인으로든 고관절이 본연의 기능을 하지 못할 때는 고관절수술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 퇴행성 관절염

- 대퇴골두무혈성괴사

- 류마티스 관절염, 강직성 관절염, 화농성 관절염, 결핵성 관절염 등의 후유증으로 인한 이차적인 퇴행성 골관절염

- 고관절 주위 종양

- 관골구 이형성

- 소아 대퇴골두무혈성괴사, 선천성 고관절탈구 등의 후유증으로 인한 이차적인 퇴행성 골관절염

- 대퇴골 경부골절 및 주변부 골절 중

 

#고관절 인공관절수술 꼭 해야 한다면, 잘하는 병원에서!

고관절수술 잘하는 병원에서는 숙련된 의료기술을 가지고 풍부한 노하우와 경험으로 1시간 수술이 가능합니다. 고난이도 근육-힘줄 보존 수술방법은 자기 근육의 힘줄을 끊지 않고 보존하기 때문에 조기재활이 가능하도록 합니다. 이 수술법을 시행하는 병원에서는 수술 4시간 후 조기보행, 5일 후 독립보행을 할 수 있습니다.

 

→ 웰튼병원 145수술법

1시간 수술, 4시간 후 조기보행, 5일 후 독립보행이라는 뜻으로 일반적인 고관절 인공관절 수술에 비해 환자의 고통을 줄이고 빠른 회복이 가능하도록 하는 수술법입니다.

 

# 고관절 인공관절수술 꼭 해야 한다면, 회복 빠른 병원에서!

→ 웰튼병원의 근육-힘줄 보존 수술

웰튼병원의 근육-힘줄 보존 수술법은 고관절 주위의 중요한 근육인 고관절 단외회전근육과 힘줄들을 손상시키지 않는 획기적인 수술방법입니다. 힘줄을 손상시키지 않음으로써 탈구율을 대폭 감소시키고 통증을 줄여 빠른 회복을 가능하도록 합니다. 수술 후 특정 자세에 대한 제한이 없어 재활까 빠른 회복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 웰튼병원의 121회복프로그램을 통한 1주일 퇴원

웰튼병원은 4,000례 이상의 수많은 수술 경험을 바탕으로 최적화된 회복 프로그램(교육, 수술, 재활 등)을 정립하여 보다 나은 결과와 빠른 회복에 도움을 줍니다.

121회복프로그램이란 100m 보행, 20개 계단 이용을 1주일 안에 수행하는 것을 목표로 하며 수술 1주일 후 퇴원을 가능하도록 합니다.

 

# 고관절 인공관절수술 병원, 웰튼병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