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튼병원의 건강한 생각

인공관절수술잘하는곳에선 빠른 회복이 가능한 이유! 본문

웰튼병원/인공관절센터(고관절)

인공관절수술잘하는곳에선 빠른 회복이 가능한 이유!

웰튼지기 2018. 8. 29. 11:09

인공관절수술잘하는곳에선 빠른 회복이 가능한 이유!

 

 

# 고관절질환으로 걷는 행복을 잃으셨나요?

고관절은 골반뼈와 대퇴골을 연결하는 관절로 체중을 지탱해주고 걷고 달릴 수 있게 하반신의 움직임을 가능하게 해줍니다. 하지만 이 고관절에 문제가 생기면 일상적인였던 행동들이 불가능해지게 되는데요.

고관절 뼈가 썩어가는 대퇴골두무혈성괴사, 무서운 합병증을 일으켜 사망에 이를 수 있는 고관절 골절, 그리고 퇴행성고관절염 등의 원인으로 고관절에 손상이 가해지면 어떤 치료를 해야할까요?

 

# '20세기 최고의 수술'이라는 인공관절수술로 치료!

점차 늘어나는 고관절 질환 환자, 젊은층부터 고령층까지 발병연령대도 다양해지고 있습니다. 초기 증상에 대한 인지를 갖는 것이 치료를 시작하실 때 중요합니다.

* 고관절 질환 의심 증상

- 관절을 움직일 때 사타구니와 엉덩이 쪽에 통증이 나타난다.

- 걸음걸이를 절뚝거리게 된다.

- 양반다리를 하거나 계단을 오르내리기가 어려워진다.

- 다리길이의 차이를 느낀다.

고관절의 손상 정도가 심하여 일상생활에 장애가 오게 되면 수술적 치료로 인공관절을 고려하게 됩니다. 고관절 인공관절수술은 손상된 고관절을 제거하고 인체에 무해한 인공고관절을 삽입하는 방법으로 진행되며 수술 후 극심했던 통증은 현저히 줄게되고 관절 기능 및 운동범위가 확보되어 불가능했던 일상생활이 다시 정상적으로 가능해질 수 있습니다.

 

# '인공관절수술잘하는곳'에서 하면 빠른 회복이 가능하다!?

인공관절수술 4,000례 이상 시행으로 풍부한 경험과 노하우를 보유한 웰튼병원은 인공관절수술에 능숙하고 만족도 높은 결과를 기대하실 수 있습니다.

Q. 왜 웰튼병원에서는 수술 후 빠른 회복이 가능할까요?

A. 근육-힘줄 보존 최소절개술로 수술하기 때문입니다.

근육-힘줄 보존 수술이란, 고관절의 안정성을 유지하는 단외회전근육의 힘줄들을 끊지 않고 수술합니다. 일반적으로 수술 시야 확보를 위해 힘줄을 끊고 수술하지만 이는 수술 후 탈구의 위험성을 가져올 수 있고 힘줄이 회복되는 시간(6주 침상안정)이 필요하기 때문에 빠른 회복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웰튼병원에서는 수많은 경험과 노력 끝에 힘줄을 밀어 젖혀 수술 시야를 충분히 확보하고 탈구율을 낮추고 빠른 회복이 가능할 수 있도록 근육의 힘줄을 원형 그대로 보존하는 고난도 수술법으로 시행합니다.

Q. 빠른 회복의 증거는?

A. 첫 번째, 웰튼병원 145수술법으로 조기 재활이 가능합니다.

145수술법이란, 풍부한 임상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수술 1시간 이내 가능/ 근육힘줄보존 수술로 4시간 후 조기보행 연습 실시/ 5일 후 독립보행 가능함을 의미합니다.

여기서 수술 4시간 후 조기보행 연습은 조기재활의 장점을 극대화하여 더 나은 수술 결과와 회복기간 단축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수술 후 걷기에 대한 환자의 심리적 두려움을 없애주고 재활 의지를 높여주는 등 긍정적인 효과를 가져다 줍니다.

 

A. 두 번쨰, 웰튼병원의 121회복프로그램으로 빠른 퇴원이 가능합니다.

121회복프로그램이란, 수술 1주일 후 환자 스스로 100m를 걸을 수 있고 20개 정도의 계단을 이용할 수 있으며 통증 조절과 일상생활에 필요한 몇가지 동작에 무리가 없다면 1주일 후 퇴원이 가능한 회복프로그램입니다.

교육, 수술, 재활까지 모든 과정에서 수술 후 환자의 수술 결과를 향상시키고 빠른 회복을 도울 수 있도록 웰튼병원만의 특별한 퇴원 기준과 재활 치료를 최적화된 프로그램으로 정립한 것입니다.

수술 환자가 121회복프로그램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면 빠른 퇴원으로 일상복귀를 앞당길 수 있습니다.

 

# 탈구율 down! 빠른 회복 up! 인공관절수술잘하는곳 웰튼병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