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튼병원의 건강한 생각

고관절통증은 탈구율 낮은 근육-힘줄 보존 인공관절수술로 잡자! 본문

웰튼병원/인공관절센터(고관절)

고관절통증은 탈구율 낮은 근육-힘줄 보존 인공관절수술로 잡자!

웰튼지기 2018. 8. 23. 09:47

고관절통증은 탈구율 낮은 근육-힘줄 보존 인공관절수술로 잡자!

 

몰라서 키우는 고관절통증 증상

▶ 양반다리 자세를 할 때 통증이 있다.

▶ 앉았다 일어서기 어렵다.

▶ 뒤뚱거리며 걷거나 다리를 절뚝거린다.

▶ 계단을 오르내리기 힘들다.

▶ 작은 자극에도 엉덩이와 사타구니쪽 부근 통증이 심하다.

 

고관절통증으로 일상생활이 힘들다면!

최후의 수단으로 고관절 인공관절수술을 시행하게 됩니다. 고관절수술은 섬세한 술기와 정확성이 중요한 고난도 수술에 속하기 때문에 반드시 수술 경험과 노하우를 충분히 갖춘 병원에서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고관절 인공관절수술, 웰튼병원에서 하면 다릅니다.

▶ 수술 경험이 풍부합니다.

웰튼병원의 인공관절센터는 4,000례 (2018년 4월 기준) 이상의 고관절 수술을 성공적으로 이끈 명의가 직접 수술합니다. 웰튼병원의 고관절 수술은 탈구율을 획기적으로 낮출 수 있는 '근육-힘줄 보존 최소절개술'로 시행합니다.

▶ 탈구율 낮은 근육힘줄보존 수술법 시행

일반적인 인공관절수술의 경우 수술 시야 확보를 위해 단외회전근육의 힘줄들을 끊고 수술하게 됩니다. 이는 수술 마지막 단계에서 힘줄을 봉합하는 과정을 거치게 되며 힘줄의 회복을 위한 절대적인 침상 안정 기간을 필요로 합니다.

하지만 웰튼병원에서는 이 단외회전근의 중요성을 알고 근육의 힘줄을 끊지 않고 원형 그대로 보존하는 고난이도 술기인 '근육-힘줄 보존 수술법'을 통해 수술을 진행합니다. 수술 시야 확보는 힘줄을 밀어 젖히는 방법으로 하여 안정적인 수술 결과와 빠른 회복에 도움을 줍니다. 근육의 힘줄을 보존하여 수술했기 때문에 수술 후 고관절의 안정성이 유지되어 탈구가 거의 없으며 수술 4시간 후 걷기 연습과 5일 후 독립보행이 가능하게 됩니다. 그래서 탄생한 웰튼병원의 145수술법이 있습니다.

 

고관절 인공관절의 효과

인공관절수술 후 극심했던 고관절통증은 없어지고 정상기능을 잃었던 관절기능 회복과 운동범위가 확보되어 걷기 등 일상적인 생활에 무리가 없어지게 됩니다.

 

조기재활의 중요성

수술 후 조기재활은 매우 중요합니다. 통증으로 인해 활동성이 떨어져있고 근육이 상당히 약해져 있기 때문에 새로운 인공관절을 잘 사용하기 위해서는 근육의 강화가 필요합니다. 조기재활은 근력 강화는 물론 큰 수술 후 혈전과 같은 내과적 부작용들을 예방할 수 있어 의료 선진국에서 이미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있는 재활방법입니다.

 

▶ 수술 4시간 후 조기보행

웰튼병원에서는 더 나은 수술 결과와 빠른 회복을 위해 '수술 4시간 후 조기보행' 연습을 시행하고 있으며 121회복프로그램을 통해 수술-교육-재활의 모든 과정을 체계적으로 관리하여 빠른 퇴원도 가능하게 합니다.

 

▶ 수술 1주일 후 퇴원이 가능한 121회복프로그램

* 121회복프로그램이란?

수술 1주일 후 환자 스스로 100m을 걸을 수 있고 20개 정도의 계단 이용에 무리가 없으며 통증 조절 및 일상에 필요한 몇가지 동작이 가능해지면 수술 1주일 후 퇴원이 가능한 회복프로그램입니니다.

 

탈구율 낮고 빠른 회복을 가능하게 하는 '근육-힘줄 보존' 인공관절 병원

▶ 웰튼병원 찾아오기

 

▶ 웰튼병원에서 수술한 환자가 직접 작성한 친필후기 확인하기

▶ 동영상으로 보는 고관절인공관절수술이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