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튼병원의 건강한 생각

고관절통증 원인 제대로 알고 인공관절수술 고려하자! 본문

웰튼병원/인공관절센터(고관절)

고관절통증 원인 제대로 알고 인공관절수술 고려하자!

웰튼지기 2018. 8. 9. 10:00

고관절통증 원인 제대로 알고 인공관절수술 고려하자!

 

 

체중을 받치고 하중을 분산시켜주는 <고관절>

엉덩관절이라 불리우는 고관절은 오른쪽과 왼쪽 하나씩 존재하며 골반으로 전달되는 하중을 지탱하여 다리 운동을 가능하도록 하는 신체 부위입니다. 하지만 여러가지 원인으로 인해 고관절이 골절되고 괴사되는 등 손상이 생기게 됩니다.

 

<고관절통증>의 원인

퇴행성 관절염으로 고관절이 닳게 되는 퇴행성 고관절염과 골다공증을 가지고 있는 노인 환자에게 낙상사고 등으로 인해 빈번하게 발생하는 고관절 골절, 혈액순환 장애로 인하여 뼈가 썩게되는 대퇴골두 무혈성괴사가 통증 원인에 대표적입니다.

 

무조건 고관절 통증을 잡는데는 <인공관절수술>일까?

고관절 통증이 심하지 않는 초기에는 비수술적 방법으로 호전시킬 수 있습니다. 약물 및 물리치료로 고관절의 염증을 완화시키고 운동 및 도수치료로 고관절을 강화시킬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극심한 통증이 나타나고 괴사가 많이 진행된 경우 그리고 노인 고관절골절인 경우에는 인공 고관절로 대체하는 수술을 고려해야 합니다.

 

<고관절 인공관절수술> 병원

1. 수명 길고 안전한 인공관절기구 사용 병원

세계적인 인공관절 제조 회사인 스트라이커社에서 제작한 '엑시터(Exeter)'는 안정성이 검증된 인공관절기구 입니다. 엑시터 인공관절은 수술환자 93.3%가 33년동안 기구를 문제없이 사용하고 있는 논문 결과를 발표한 검증된 기구입니다.

2. 탈구 없는 근육-힘줄보존 수술법 시행 병원

일반적인 인공관절수술 시 시야 확보를 위해 고관절의 안정성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단외회전근육의 힘줄을 끊고 수술하게 됩니다. 이는 수술 마지막 단계에서 힘줄 봉합과정을 거쳐야 하며 절대적인 침상 안정기간을 가져야 하기 때문에 회복이 더딜 수 있습니다.

하지만 웰튼병원에서는 단외회전 근육의 힘줄들을 끊지 않고 원형 그대로 보존하는 근육-힘줄 보존 수술법으로 수술합니다. 이는 고관절의 안정성을 높게 유지하여 탈구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3. 1시간 수술, 4시간 후 조기보행, 5일 후 독립보행 <1·4·5수술법> 병원

고난이도 수술에 속하는 인공관절수술에 풍부한 경험을 가진 의료진은 1시간 이내 수술을 정확하고 안전하게 시행할 수 있습니다. 빠른 수술과 더불어 근육-힘줄 보존 수술법으로 빠른 회복이 가능하기 때문에 수술 4시간 후 조기보행이 가능하고 5일 후에는 독립보행에 무리가 없습니다.

* 웰튼병원 145수술법 시행

4. 수술 1주일 후 퇴원가능한 <121회복프로그램> 운영 병원

웰튼병원에서는 4,000례 이상의 수술 경험과 데이터 분석을 통해 보다 나은 결과와 빠른 회복을 위한 121 회복 프로그램(교육, 수술, 재활 등)을 정립하였습니다. 이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면 수술 후 환자 스스로 100m를 걸을 수 있고 20개 정도의 계단을 이용할 수 있으며 통증 조절과 일상 생활에 필요한 몇 가지 기본 동작에 무리없이 1주일 후 퇴원이 가능해집니다.

 

4. <풍부한 경험과 노하우>를 보유한 병원

웰튼병원은 4,000례 이상 수술 병원으로 전국 병원급 1위 입니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