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튼병원의 건강한 생각

고관절 골절! 인공관절수술로 빨리 움직이게 해야.. 본문

웰튼병원/인공관절센터(고관절)

고관절 골절! 인공관절수술로 빨리 움직이게 해야..

웰튼지기 2018. 8. 6. 10:58

고관절 골절! 인공관절수술로 빨리 움직이게 해야..

● 고관절골절이 얼마나 위험한가?

중장년층에게는 고관절골절은 사망과 직결될 정도로 치명적입니다. 전체 골절로 인한 사망 중 절반 이상이 고관절골절일 정도로 합병증 위험이 높고 사망할 확률이 높습니다.

 

 

골절이 되면 장기간 몸을 움직이지 못해 오랜 침상생활을 하며 상태가 좋아질 때까지 기다리는 경우가 있는데 이 때 신진대사 기능은 크게 떨어지고 면역력도 떨어져 폐렴, 혈전에 의한 뇌졸중, 색전증 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 낙상 → 엉덩방아 → 고관절 골절

대부분 70대 이상의 노인 골절은 엉덩방아를 찧어 발생하게 됩니다. 고령의 경우 신체 반응 속도가 떨어져 있고 넘어질 때 부상을 최소화하기 위해 손목을 짚어야 하나 나이가 들면서 미처 손을 짚지 못하고 그대로 주저앉거나 넘어지게 됩니다.

고령은 마음처럼 몸이 쉽게 움직이기 어려워 고관절 골절이 일어나기 쉽습니다.

 

● 하루빨리 골절이 일어나기 전 상황으로 되돌려야!

- 대퇴경부 골절은 <인공관절수술>이 가장 적합한 치료방법

환자가 나이가 많은 고령이면 고관절 주위 골절은 대부분 인공관절수술을 고려하게 됩니다.

고관절 골절 후에 생길 수 있는 여러 합병증을 예방하여 사망률을 낮추는 것이 가장 중요하기 때문에 조기에 수술을 시행하여 빠른 재활로 일상복귀를 앞당기는 것이 필요합니다.

65세 이상 골다공증이 있는 경우, 손상된 뼈를 제거하고 약해진 뼈를 보강해주는 인공관절 수술 기법으로 안정감있게 고정시켜 줘야 합니다.

 

● 고관절골절 수술 잘하는 병원은 뭐가 다른가?

웰튼병원은 약해진 뼈를 보강하고 근육의 힘줄을 보존하는 수술법과 4,000례 이상의 경험과 데이터분석을 통해 최적화된 회복프로그램을 갖추고 있습니다.

- 인공 고관절을 안정감 있게 고정하면서 약해진 뼈를 보강해주는 수술을 통하여 빠른 재활이 가능합니다.

- 수술 4시간 뒤에 걷는 연습을 통한 조기 보행 및 빠른 재활치료를 통하여 수술 후 일상생활로의 복귀가 빠릅니다.

- 환자 스스로 보조기나 목발의 도움 없이 걸을 수 있으며, 극심했던 고관절 통증이 사라지게 됩니다.

- 체중부하 제한을 위한 특별한 자세 제한이 없고 재활치료가 가능합니다.

- 골다공증으로 인해 뼈가 무너지거나, 불유합, 부정 유합 등으로 생기는 재수술에 대한 부담감이 적습니다.

- 고관절 골절 수술에 대한 풍부한 경험을 갖춘 숙련된 의료진이 직접 수술하여 보다 나은 결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 웰튼병원 인공관절수술 강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