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튼병원의 건강한 생각

퇴행성관절염 치료는 인공관절치환술로! 본문

웰튼병원/인공관절센터(무릎관절)

퇴행성관절염 치료는 인공관절치환술로!

웰튼지기 2018. 8. 2. 10:11

퇴행성관절염 치료는 인공관절치환술로!

 

인공관절치환술은 무릎 퇴행성관절염의 대표적인 치료법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기존의 손상되어 제 기능을 못하는 무릎 관절 및 연골을 제거하고 안전한 재질로 제작된 인공관절을 대체 삽입하는 수술입니다.

 

● 얼마나 심한 퇴행성관절염일 때 수술 할까요?

퇴행성 관절염은 초기, 중기, 말기로 나뉘는 데 초기에는 물리치료 및 약물 치료 등의 보존적 치료로도 통증 완화가 가능하지만 이미 상태가 심각한 말기 퇴행성관절염의 경우에는 인공관절치환술의 수술적 치료를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 발병 부위가 붓는다.

- 움직이지 않아도 통증이 느껴진다.

- 극심한 통증으로 인해 밤잠을 설친다.

- 걷기, 계단 이용하기, 앉았다 일어나기 등 일상에 필요한 동작이 어려워진다.

- O자형 다리 등 관절 변형이 일어난다.

* 위와 같은 증상이 지속된다면 인공관절수술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 인공관절치환술의 효과

극심했던 통증은 수술 후 없어지고 O자 다리가 곧은 다리로 펴질 수 있습니다. 또한, 관절 기능이 회복되고 운동 범위도 확보되면서 장애가 있었던 일상 생활동작들이 가능해지므로 떨어졌던 삶의 질을 회복하게 됩니다.

● 인공관절치환술 병원 고르는 방법

1. 풍부한 임상경험을 갖춘 의사가 있는 지?

인공관절수술은 심하게 변형되어 상한 인대, 관절막 등의 연부조직 균형을 세밀하게 맞춰야 하는 고난도 수술에 속합니다. 이에 능숙하고 정확하게 시행하기 위해서는 풍부한 임상경험과 노하우를 갖춘 숙련된 의료진이 수술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 웰튼병원 5,000례 무릎 인공관절수술 달성

2. 빠른 회복을 도와주는 수술 방식으로 수술하는 지?

인공관절치환술 시 뼈는 불가피하게 제거되고 인대와 근육의 힘줄을 끊고 봉합하는 과정을 거치게 됩니다. 하지만 정상 뼈의 손실을 최소화하고 인대와 근육의 힘줄을 최대한 보존하는 방식으로 수술 하는 병원도 존재합니다.

연부조직 손상을 최대한 줄여 부작용도 최소화하고 빠른 회복을 가능하게 합니다.

→ 웰튼병원 뼈와 후방십자인대를 보존하는 PFC SIGMA CR 인공관절 사용하여 수술

→ 웰튼병원 대퇴사두근 보존 절개법을 통해 수술

 

3. 체계화된 재활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지?

조기재활은 큰 수술 후 혈전과 같은 내과적 부작용들을 예방할 수 있어 의료 선진국에서 이미 효과적인 재활방법으로 시행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조기재활과 더불어 교육부터 재활치료까지 체계적으로 이루어지는 회복프로그램을 실시하는 병원인 지 확인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 웰튼병원에서는 수술 4시간 후 조기보행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수술 후 걷기에 대한 심리적 두려움을 해소시키고 재활에 대한 의지를 높여 조기 운동의 효과를 극대화 하고 있습니다.

 

● 고통스럽고 길고 길었던 무릎 통증, <인공관절치환술>로 극복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