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튼병원의 건강한 생각

관절내시경으로 어깨회전근개파열 치료! 본문

웰튼병원/스포츠관절센터

관절내시경으로 어깨회전근개파열 치료!

웰튼지기 2018. 7. 31. 14:07

관절내시경으로 어깨회전근개파열 치료!

 

■ 회전근개란 : 어깨 관절의 회전 운동을 가능하게 하는 4개의 근육을 말합니다.

회전근개파열 : 회전근개가 무리한 근육 수축이나 반복적 작업에 의해 힘줄 파열로 이어져 통증을 유발하게 되는 것

■ 초기 발견과 치료 중요

어깨의 경우는 작은 움직임에도 사용 빈도가 많기 때문에 자연적으로 치유되기가 어렵습니다. 점차 파열 범위가 넓어져 관절염 등의 2차적인 어깨질환을 유발할 수 있어 초기 발견과 적극적으로 치료에 임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수술적 치료 <관절내시경> 효과적

- 오랜 보존적 치료에도 증상이 나아지지 않을 때

- 파열범위가 크고 손상도가 심할 때 

수술적 치료로 관절내시경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 관절내시경 수술 - 봉합

병변 내로 관절내시경을 삽입해 고해상도 카메라를 통해 확대 관찰하며 치료하는 수술법입니다. 이는 미세 절개를 통해 진행하여 수술 후 흉터가 남지 않고 수술 중 발생할 수 있는 출혈이나 부작용 등의 위험도 낮아 안정성 높고 만족도 높은 수술로 알려져 있습니다.

■ 수술 병원 선택은?

1. 관절내시경수술에 능숙한 의사가 직접 수술 하는가?

웰튼병원의 관절내시경 센터에는 10년 이상의 경력을 갖춘 의사가 직접 수술합니다. 난이도 높은 관절내시경에 능숙하고 풍부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정확도 높은 수술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 1만여건의 수술 성공적 집도

2. 감염 등의 위험으로부터 안전한 수술 시스템이 갖춰져 있는가?

웰튼병원에서는 전 수술실 공기 청정 시스템부터 수술기구 세척 등 보다 안전한 수술을 보장합니다.

3. 수술부터 재활까지 한 곳에서 원활하게 이루어지는가?

웰튼병원에서는 스포츠 재활센터 운영을 통해 수술 환자의 안정적인 회복과 빠른 일상복귀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체계적인 재활 프로그램을 통해 환자의 상태를 고려하여 최적화된 재활치료를 진행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