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튼병원의 건강한 생각

전방십자인대파열 심하면 무릎수술 필요! 본문

웰튼병원/관절내시경

전방십자인대파열 심하면 무릎수술 필요!

웰튼지기 2018. 7. 18. 12:18

전방십자인대파열 심하면 무릎수술 필요!

 

운동선수들에게만 발생하는 부상? NO!

스포츠 부상 중 가장 빈번하게 발생하는 것이 <전방십자인대> 부상입니다.

전방십자인대는 무릎이 갑자기 꺾이거나 착지할 때 관절이 뒤틀려 '뚝'하는 파열음과 함께 부상을 당하게 됩니다. 보통 축구와 농구, 스키 등과 같은 운동 시 방향을 급격하게 전환하는 운동을 하거나 교통사고 등의 외부 충격으로 발생하게 되는데 일반인에게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전방십자인대파열이 발생하면 방치는 위험!

무릎이 빠지는 듯한 느낌이 들고 부어오르고 심한 통증으로 걷기가 힘들어 지게 됩니다. 파열로 인해 무릎이 고정되지 않고 흔들리게 되면 반월상연골판까지 찢어질 수 있는데요. 무릎 관절염으로 2차적 손상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증상이 발생하면 가까운 병원에 방문해 치료를 받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꼭 무릎수술 해야하나요?

전방십자인대가 부분적인 파열이거나 2차 손상이 없고 움직임이 적은 환자의 경우에는 약물 및 물리치료, 주사요법과 같은 보존적 치료법을 시행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추가 손상을 막고 인대를 안정화하여 증상을 호전시킬 수 있습니다.

 

무릎수술이 필요할 경우, 인대재건술로 치료!

파열범위가 50% 이상의 완전파열이거나 관절 불안정성을 보이는 경우라면 전방십자인대 재건술과 같은 수술적 치료를 고려해야 합니다. 이는 관절내시경을 통해 파열된 인대를 자가건 또는 동종건으로 새로 만들어주게 되는 수술입니다.

최소절개로 진행되어 통증 및 출혈이 적으며 흉터에 대한 부담도 적게 됩니다. 또한 회복이 빠른 편이고 인대의 불안정성과 회전 불안정까지 잡을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무릎수술잘하는 병원 찾는 법 - 2가지만 기억해요!

1. 성공적인 수술 치료를 하는 병원인가?

인대 재건술에 이용되는 관절내시경은 수술 기법을 익히고 능숙해지는 데 적지 않은 시간이 걸리는 고난이도 수술에 속합니다. 성공적이고 만족스러운 수술 결과를 얻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정확한 수술을 진행해야 되는데요!

 

 

웰튼병원은 10년 이상 경력을 가진 숙련된 의료진이 직접 수술하고 있으며 1만여건이 넘는 수술을 성공적으로 집도하였습니다. 환자의 상태에 따라 비수술적 치료부터 수술적 치료까지 적합한 치료방법을 선택 처방하여 만족도 높은 치료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2. 체계적인 재활치료를 진행하는 병원인가?

웰튼병원은 수술에서 재활까지 가능한 원스톱 시스템을 갖추고 있습니다. 자체 스포츠재활센터를 운영 중에 있으며 전문 재활치료사가 환자의 상태와 운동 능력 등을 고려하여 재활치료를 전담해서 진행합니다.

첨단장비 구축 및 환자 중심의 진료-진단-치료-재활까지 한 곳에서 의료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진료체계를 갖추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