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튼병원의 건강한 생각

인공관절치환술로 퇴행성관절염 극복하자! 본문

웰튼병원/인공관절센터(무릎관절)

인공관절치환술로 퇴행성관절염 극복하자!

웰튼지기 2018. 7. 17. 17:17

인공관절치환술로 퇴행성관절염 극복하자!

 

◎ 이럴 때 인공관절치환술을 고려하세요.

무릎 인공관절치환술을 해야 하는 가장 빈번한 경우는 나이가 들면서 관절이 오랫동안 닳아버리는 퇴행성관절염입니다.

초기에는 가벼운 무릎 통증으로 시작하다 점차 계단을 오르내리기가 힘들어지며 양반다리를 할 대 무릎 안쪽으로 극심한 통증이 전달됩니다. 또한 무릎을 움직일 때 마찰음이 나고 심하게는 관절연골의 퇴행으로 다리 모양의 변형이 생기기도 합니다.

 

 

이는 퇴행성관절염 말기에 해당하는 증상으로 '인공관절치환술'을 고려하게 됩니다.

 

◎ 인공관절치환술의 효과

수술 후 회복기간이 지나면 수술 전의 심한 동통이 사라지며 관절운동이 원활하게 되어 수술 전 질병에 동반되어 제한되었던 관절 운동 범위가 향상됩니다.

수술 이후에는 주치의와의 상의 하에 과격하지 않은 운동을 포함한 일반적인 사회 활동이 가능합니다.

 

 

◎  인공관절치환술 병원 찾기 어렵지 않아요.

1. 수술 경험이 많은 곳 = 만족스러운 수술 결과 기대

무릎 인공관절수술은 환자의 신체 특성과 평소 생활습관 까지 고려해야 하고 심하게 변형된 연부조직의 균형을 정밀하게 맞춰야하는 고난이도 수술에 속하기 때문에 전문의의 수술경험과 판단력이 매우 중요합니다.

수술 경험이 많을수록 수술에 능숙하고 정확도가 높기 때문에 보다 만족스러운 결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 웰튼병원 무릎 인공관절수술 5,000례 달성으로 수술 경험이 풍부합니다.

 

2. 장기적인 결과에 도움을 주는 수술법으로 시행하는 곳

웰튼병원은 환자의 현재와 미래에 좀 더 유익한 치료가 될 수 있도록 장기적인 결과에 도움을 주는 인공관절기구 PFC SIGMA CR 를 사용합니다.

▶ 후방십자인대를 보존합니다.

▶ 뼈 손실을 최소화합니다.

▶ 근육-힘줄을 보존합니다. (대퇴사두근)

 

3. 단기적으로 빠른 회복을 도와주는 곳

▶ 수술 4시간 조기보행 연습

웰튼병원은 인대-뼈-근육 힘줄 보존 수술로 수술 4시간 후 조기보행이 가능합니다. 이는 인공관절수술 후 걷기에 대한 환자의 심리적 두려움을 해소시키고 재활에 대한 의지를 높여 조기재활의 효과를 극대화합니다. 본원에서는 2005년 최초 도입하여 실시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