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튼병원의 건강한 생각

인공관절수술잘하는곳 [탈구없고 회복빠른 그 병원은?] 본문

웰튼병원/인공관절센터(고관절)

인공관절수술잘하는곳 [탈구없고 회복빠른 그 병원은?]

웰튼지기 2018. 6. 28. 13:50

인공관절수술잘하는곳 [탈구없고 회복빠른 그 병원은?]

 

● 삶의 질을 위협하는 고관절 질환!

고관절은 골반과 대퇴부(허벅지)를 잇는 관절로 하반신 움직임에 결정적 역할을 합니다. 서 잇거나 걸을 때 체중을 지탱하고 하중을 분산시켜 주며 다리를 자유롭게 움직일 수 있게 해주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고관절에 문제가 생기면 기본적인 활동이 어려워져 삶의 질이 떨어지게 됩니다.

 

만약, 양반다리를 할 때 통증이 있거나 앉고 서기가 힘들고 절뚝거리며 걸을 경우 고관절 질환을 의심해봐야 합니다.

- 대퇴골두무혈성괴사 : 대퇴골두의 혈액순환 장애로 뼈가 괴사되는 질환

- 퇴행성 고관절염 : 관절 부위의 연골이 닳아 고관절이 관절염으로 손상되는 질환

- 고관절 골절 : 외상으로 인해 대퇴골의 경부 또는 전자간부가 부러진 경우

이외 선천성 고관절 탈구, 소아대퇴골두무혈성괴사, 고관절 이형성증 등의 고관절 질환이 있습니다.

 

다양한 고관절 질환으로 손상이 심할 경우, 고관절 인공관절수술을 피할 수 없는 치료방법입니다.

 

 

● 고관절 수술병원 찾는다면?

1. 경험이 풍부한 의사가 수술하는가?

인공관절수술은 고난이도 수술에 속하여 수술에 대한 임상경험과 풍부한 노하우를 가진 의사가 더욱 능숙하고 정확하게 수술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수술경험이 풍부한 병원을 찾으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2. 수술 후 빠른 회복과 장기적인 결과를 생각하는가?

고관절 질환은 한창 사회활동이 왕성한 시기에 발생할 가능성이 많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얼마나 빨리 일상생활로 복귀하는 가는 매우 중요한 요소입니다. 어떤 병원에서 어떤 수술법을 통해 빠른 회복이 가능한 지 확인해보는 것도 중요합니다.

3. 체계적인 회복프로그램을 운영하는가?

수술 후 안정적인 일상복귀를 위해서는 재활치료가 뒷받침되어야 합니다. 얼마나 체계적인 재활 프로그램 안에서 환자 회복이 이루어지는 지 확인이 필수입니다.

 

 

● 탈구없고 회복빠른 '고관절 근육힘줄보존 인공관절수술' 병원!

근육힘줄보존 수술이란?

인공관절수술 시 고관절의 안정성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단외회전 근육의 힘줄들을 손상시키지 않는 수술법으로 웰튼병원에서 수많은 경험과 연구를 통해 얻은 결과물입니다.

고관절의 단외회전 근육의 힘줄을 끊고 봉합하는 과정을 거치는 일반적인 수술과는 달리 웰튼병원의 근육힘줄보존 수술은  탈구율 감소, 통증 감소, 조기재활, 빠른 퇴원이 가능하게 됩니다.

- 탈구율 감소
고관절의 안정성을 높게 유지하는 근육의 힘줄을 자르지 않고 보존하기 때문에 가장 큰 부작용인 탈구율을 획기적으로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 통증 감소
최소절개술을 통해 절개부위(15cm → 10cm)와 주변 조직의 손상을 최소화하여 출혈 및 통증이 적고 또한, 흉터에 대한 부담도 적습니다.

-조기 재활
수술 4시간 후 보행 연습이 가능합니다.
이는 조기재활의 효과를 극대화 시키는 방법으로 수술 후 걷기에 대한 환자의 두려움을 해소하고 혈전과 같은 부작용을 예방하는데 큰 도움을 줍니다.

- 빠른 퇴원
근육의 힘줄을 끊지 않음으로써 별도의 힘줄을 회복하는 시간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6주 이상의 자세 제한이나 침상 안정 없이 입원생활과 빠른 일상 복귀가 가능해집니다.

 

 

 

● 웰튼병원을 왜 전국에서 찾아올까요?

 

1. 고관절 인공관절수술 경험이 많으니까!

- 2018년 4월 기준 고관절 인공관절수술 4,000례 달성

2. 탈구 위험을 최소화한 '근육힘줄보존' 수술을 하니까!

- 일반적으로 고관절 인공관절수술 탈구율 3%이지만 웰튼병원의 탈구율은 최근 5년간 0.18%에 불과

3. 안정성과 장기결과가 좋은 인공관절 기구를 사용하니까!

- 논문결과에 따르면 웰튼병원이 사용하고 있는 인공관절기구인 엑시터(Exeter)는 수술 환자 93.3%가 33년 동안 문제없이 사용하고 있는 국내 거의 유일한 기구

 

4. 일상 및 사회생활로의 빠른 복귀가 가능하니까!

- 1주일이면 퇴원하는 121회복프로그램으로 빠른 일상복귀가 가능

*121회복프로그램이란? 수술 후 환자의 수술 결과를 향상시켜 빠른 회복을 도와주는 일련의 모든 과정을 일컫는 웰튼병원만의 회복프로그램

5. 수술부터 재활까지 한 곳에서 원활하게 이루어지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