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튼병원의 건강한 생각

인공관절치환술로 활기차고 신나게 걷기 본문

웰튼병원/인공관절센터(무릎관절)

인공관절치환술로 활기차고 신나게 걷기

웰튼지기 2018. 6. 14. 17:29

인공관절치환술로 활기차고 신나게 걷기

 

무릎은 인체에서 가장 큰 관절에 속하며, 대퇴골, 경골 그리고 슬개골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무릎 관절은 미끄러운 연골로 뒤덮여 있어 구부렸다 폈 때 부드럽게 움직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오랜 시간에 걸쳐서 사용을 하다보니 연골이 닳아 없어져 발생하는 질환을 무릎 퇴행성 질환이라고 합니다. 퇴행성 관절염의 원인은 아직 정확히 밝혀지지 않았지만 무릎에 외상을 입거나 휜다리 체형인 경우, 비만, 가족력이 있으면 발병 확률이 높은 경향을 보입니다. 특히 노화가 진행되는 중년 이후부터는 운동이 부족하면 관절에 영양 공급이 원활이 이루어지지 않아 퇴행이 더 빠르게 일어나게 됩니다.

 

퇴행성 관절염은 통증과 관절 운동의 제한 등이 서서히 진행되는데, 연골의 마모가 진행되는 초기에는 통증 등의 불편감이 심하게 느껴지지 않기 때문에 증상을 방치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무릎을 움직일 때 뼈가 부딪치는 느낌이 들거나, 흐린 날씨에 통증이 심해진다면 병원을 찾아 관절염 진행 정도를 확인해보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비가 오거나 습기가 있는 날에는 기압이 낮아지게 되는데, 이때 관절 속 압력이 상대적으로 증가해 신경 자극으로 인해 통증이 심해질 수 있습니다.

퇴행성관절염 초기에는 무릎 관절에 좋지 않은 생활습관을 개선하고 약물치료나 물리치료를 병행하면 충분히 증상을 호전시킬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와 같은 방법에도 호전의 효과가 나타나지 않거나 말기까지 초래된 상태라면 인공 관절 치환술 같은 수술적 치료를 통해 회복할 수 있습니다.

인공관절치환술은 손상된 관절을 절제하고 안전한 성분으로 만들어진 인공관절을 삽입하는 수술방법입니다. 단순히 인공관절을 교체하는 것이 아니라 심하게 변형되어 상한 관절 주위의 인대, 관절막 등 연부조직의 균형을 맞추어 세밀하게 진행하기 때문에 치료 결과가 좋습니다.

 

 

웰튼병원의 인공관절치환술은?

일단 믿을 수 있는 방법! 인공관절치환술 수술 경험이 많습니다.

웰튼병원은 무릎 인공관절치환술 5,000례 이상의 경험이 있는 전문의가 직접 수술합니다. 풍부한 임상 경험과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보다 안정적이고 만족스러운 수술결과를 안겨드립니다.

 

후방 십자인대는 그대로 냅두고 뼈 손실은 적게~


인대 본연의 기능과 관절의 안정성을 유지할 수 있게 '후방 십자인대를 보존'합니다. 또한, 불가피하게 제거해야 하는 뼈의 손실을 최소화하는 수술법으로 시행합니다. 이는 미래에 혹시라도 발생할 수 있는 추가적인 수술에 큰 도움을 주며 좀 더 자연스러운 인공관절의 사용을 가능하게 만들어줍니다.

근육힘줄 보존합니다.

대퇴사두근이라는 근육 힘줄을 보전함으로써 수술 후 무릎을 펴고 안정화시키는 역할을 유지하여 빠른 회복을 도와줍니다.

조기재활 (수술 4시간후 보행)이 가능합니다.

수술 4시간 후 조기보행은 웰튼병원이 2005년 최초 도입한 것으로 수술 후 걷기에 대한 환자의 심리적 두려움을 해소하고 조기재활의 효과를 극대화시킬 수 있는 방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