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튼병원의 건강한 생각

인공관절수술잘하는곳 알아보는 기준! 본문

웰튼병원/인공관절센터(고관절)

인공관절수술잘하는곳 알아보는 기준!

웰튼지기 2018. 6. 12. 11:21

인공관절수술잘하는곳 알아보는 기준!

 

인공관절수술이란, 손상된 관절을 대신해 안전한 성분으로 구성된 인공관절을 삽입하는 수술입니다. 단순한 관절을 교체하는 것이 아닌 관절 주위의 인대, 관절막 등 연부조직과의 균형을 맞추어 세밀하게 치료하는 정교한 수술에 속합니다.

고난이도 인공관절수술은 고관절, 무릎 등 다양한 관절 질환 치료에 효과적으로 시행되고 있으며 전문의의 숙련도와 수술 기법에 따라 예후가 판가름 될 수 있는 관절 수술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믿을 수 있는 전문의가 있는 병원에서 수술받으셔야 합니다.

 

오늘은 [고관절인공관절수술 잘하는 곳 알아보는 기준] 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 인공관절수술잘하는곳, 좋은 병원 선택하는 TIP! #고관절

인공관절수술 잘하는 곳이 어디인지, 믿을 만한 곳이 어디인지, 고관절 수술 잘하는 병원을 찾기 어렵다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아래 몇가지 기준은 꼭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1. 경험이 풍부한 의사가 수술을 하는가?

고난이도 수술에 속하는 인공관절 수술은 경험이 많을수록 더 능숙하고 정확합니다. 수술을 많이 하는 병원에서 더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2. 수술 후 빠른 회복과 장기적인 결과를 생각하는가?

환자의 빠른 회복을 위한 방법을 선택하고 오랜 기간 합병증 없이 사용할 수 있는 검증된 인공관절을 사용합니다.

3. 체계적인 회복프로그램을 운영하는가?

수술 후 안정적인 일상 복귀를 위해서는 체계적인 재활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전문적인 재활 프로그램을 통해서 보다 빠르게 회복할 수 있습니다.


◈ 그래서 웰튼병원입니다.

1. 전국 3위 인공관절 병원, 수술 경험이 많습니다.

웰튼병원은 풍부한 수술 경험과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 2018년 4월 고관절 인공관절 수술 4,000례 달성
- 2016년 고관절 인공관절 수술 명의 Exeter Master 선정 (미국 Stryker 社)
- 2013년 대학병원 포함 전국 3위 인공관절 수술 병원 (건강보험심사평가원)
- 2010년 아시아·태평양 최초, 수술 시범자 선정 (미국 Stryker 社)


2. 탈구의 위험이 거의 없습니다.

웰튼병원은 근육힘줄보존 수술로 탈구를 예방합니다.


일반적으로 고관절 인공관절의 탈구율은 병원에 따라 1~9%까지 보고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근육힘줄보존 수술로 본원의 탈구율은 최근 5년간(2013~2017) 0.18%에 불과하며 2017년의 경우 총 611명의 수술 환자 중 탈구 환자는 단, 한 명도 발생하지 않았습니다.

 


3. 안전하고 검증된 기구를 사용합니다.

웰튼병원은 세계적으로 안정성이 입증된 인공관절 기구(Exeter)를 사용합니다.


엑시터 인공관절 기구는 30년 이상의 장기간 사용 결과뿐만 아니라 다리길이 조절이나, 환자의 체형에 잘 맞는 인공관절 선택 등 여러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웰튼병원에서는 검증된 기구와 고난이도 골시멘트 기법을 사용하여 보다 정확하고 안전한 수술을 시행합니다.

 

4. 일상 및 사회생활 복귀가 빠릅니다.


웰튼병원은 수술 후 회복이 빠릅니다.


인공관절 수술 1주일 후 빠른 퇴원이 가능합니다. 회복이 빠른 이유는 탈구의 위험이 없고 기구의 안정성이 높기 때문이며, 수술 초기에도 빠른 재활이 가능하여 일상 및 사회 복귀를 앞당길 수 있습니다.

 

5. 수술부터 재활까지 한 곳에서!


웰튼병원은 전문적이고 차별화된 수술과 재활치료를 제공합니다.


145 수술법에서 121 회복 프로그램까지 수많은 수술 경험을 바탕으로 최적화된 시스템을 통해서 보다 나은 수술 결과와 빠른 회복을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